직무 · LG전자 / 영업(B2C 영업)

Q. LG전자 B2C영업 직무의 하루 일과, 필요한 역량이 궁금합니다

특히, 하루 일과 속에서 어떤 상황, 업무 때문에 해당 역량이 필요한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영어관리 직무를 목표로 하는 취업준비생으로서 LG전자 B2C 영업 직무도 다른 산업의 영업관리직과 비슷하게 보면 될지, 아니면 LG전자 B2C 영업 직무는 조금 다른 측면이 있는지 현직자분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답변 1
채택
멘토51237

전반적으로는 다른 산업의 영업관리직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화장품 회사 영업관리직이 화장품 대리점을 관리하듯이, LG전자도 BESTSHOP이라는 대리점을 관리하시는 것입니다.
크게 B2C영업은 LG전자 제품만을 파는 BESTSHOP 관리, 하이마트/이마트 등 여러 회사 제품을 파는 관리로 구분됩니다. 당연히 LG전자 제품만을 파는 BESTSHOP 관리가 비교적 용이하겠죠? 하이마트 등에서는 다른 회사 제품들과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더 노력이 필요합니다.
둘 다 기본적으로 하루 일과는, 아침에 출근해서 담당하는 대리점의 실적을 확인합니다. 때에 따라 대리점으로 바로 출근해서 매장을 점검하기도 하죠. 여기서는 한주의 프로모션/판촉을 점검하고 판매사원들과도 소통하며 더 나은 실적을 쌓기 위해 노력합니다. 대리점 점장님도 만나 커뮤니케이션하며 WIN-WIN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죠. 같이 점심도 먹구요. 보통 여러 대리점을 담당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여러 매장을 점검할때도 있고, 회사로 돌아가 내근업무도 하게됩니다.
그럼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제일 중요한 것은 소통력입니다. 점장, 판매사원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잘할때는 같이 기뻐하고, 못할때는 때론 격려와 질책이 필요한 것이죠. 서로 기분 상하지 않게 조절하는 방법도 필요합니다. 둘째로는 실행력이 중요합니다. 어떤 판촉이 필요할 때, 바로 준비하며 빠르게 실행하여 결과도 도출해야 실적이 되기 때문이죠.
이 정도만 아셔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장이기 때문에, 매장을 여기저기 방문하며 좋은점/나쁜점을 찾아 개선방안을 도출해보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