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LG, 현대, 기업은행, 삼성... / 영업

Q. 중고 신입 재취업

올해 나이가 30인 남자입니다.
중소기업에서 해외영업 업무를 1년 2개월 수행하다 퇴사하고 재취업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스펙이 아주 좋은 편이 아니라서 토익도 더 높이고 무역관련 자격증도 따서 중견기업과 대기업에 원서를 넣고 있습니다.
요즘 취업준비생들은 많고 채용공고는 많지 않아서 걱정이 됩니다.
중고 신입을 기업에서는 어떻게 생각하는 지 궁금합니다.

답변 2
채택
화성남
코부사장 ∙ 채택률 83%

멘티님 안녕하세요.

최근 저희 회사 신입으로 들어오신 분들은 보면 신입채용이지만 이미 약간의 경력을 가진분들도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중고 신입이라고 하더라도, 전혀 선입견이 없는 것으로 알고있으며, 이미 회사 생활을 해본 분들에게는 다른 졸업예정자 지원자에 비하여 회사 생활 및 직무에 대한 적응이 조금 더 낫다는 긍정적인 편견도 가집니다.
저 역시, 타 회사에서 근무하다가 신입으로 들어온 후배들에게 조금 더 중요한 업무를 맡기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다루는 시스템이 조금씩 틀리지만 기본은 같기 때문에 추가 설명이 없어도 단번에 이해하는 경우도 있어 조금 더 정이 가고 협업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결국, 제일 중요한 것은 영어 성적과 면접시 어필할 수 있는 자신만의 스토리 텔링입니다.
그리고 해외 영업을 해보신 분이라면, 싱가폴이나 말레이시아, 또는 중국쪽에서 한국인 담당자를 뽑는 포지션도 많습니다.
좁은 취업문으로 힘든 국내보다는 해외쪽도 눈을 돌려 보시길 부탁 드립니다.
오히려 더 좋은 기회가 더 많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파랑이
코과장 ∙ 채택률 79%

회사입장에서라면 중고신입은 완전 땡큐죠.
나이가 30이시라면 요즘치고는 신입나이로 많다고 생각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중고신입이 워낙 많아서^^

다만, 1년 2개월 동안 해외영업 업무를 맡으시면서 완전 신입사원이 가질 수 없는 역량 및 경험을 가지고 계셔야겠죠.
스토리텔링이 중요합니다. 많은 것을 배웠다고 하시기 보다는 한가지 경험을 통해서 어떠한 역량을 갖췄고
이 회사에서도 발현하겠다는 구체적인 목표가 필요해 보여요!

자소서에 잘 녹여내신다면 충분히 합격가능성이 보입니다
그럼 건승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