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LG화학 / 공무

Q. lg화학 나주 공무직 vs 연고지 대전도시공사

몬스터시트라

둘 다 말 그대로에요!!... 둘다 최종합격을 해서, 골라야 하는데.. 현직분들은 혹시 의견 하나만 여쭙고 싶어서 글올립니다....


2022.06.24

답변 4

  • 임지석LG화학
    코사장 ∙ 채택률 70%
    회사
    일치

    lg화학에 근무하지만, 정말 연고지인 지역에 회사를 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막상 지인이나, 가족이 있다면 외로운 부분이나, 회사 외적으로도 즐길 수 있는 부분이 많은데, 전혀 다른 지역에 근무하게 되면 적응도 더 어렵고, 새로운 사람을 다시 사귀는 게, 성인 직장인이 되고 나서는 정말 어려운 부분이더라구요. 둘 다 좋은 회사이다 보니, 저는 연고지를 추천드립니다.

    2022.06.24


  • 화공쟁이컨설턴트LG화학
    코사장 ∙ 채택률 82%
    회사
    일치

    연고지에 얼마만큼의 비중을 두는지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지방생활의 경우 연봉 1000~2000만원을 낮추어서라도 연고지에 이동하려는 사람도 있습니다. 나주 역시 소도시 중 하나이므로 광주 등 전라도 지역이 아니라면 장기근속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석유화학사 엔지니어 목표와 연고지에 크게 연연하지 않으신다면 lg화학, 연고지로 언제가는 이동을 원하신다면 대전도시공사로 입사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공무직에서 대전 연구소로 팀이동하는 경우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022.06.24


  • F
    Final pageLG화학
    코부사장 ∙ 채택률 69%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대전 도시 공사는 공기업 아닌가요? 저라면 공기업을 갈꺼에요

    2022.06.24


  • 긍정으로Goal롯데케미칼
    코전무 ∙ 채택률 65%

    안녕하세요. 멘티님 LG화학의 경우 대전도시공사에 비해서 보수 수준이 훨씬 상회하고 있습니다. 연고지에 대한 기준이 우선시되지 않으시면 LG화학을 추천드립니다.

    2022.06.24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