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화학 / 공무
Q. lg화학 오창공장 공무(설비)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이번 lg화학 공무(설비)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공무 직무는 유틸리티 공급망 관리와 공조설비 관리를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에 더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공무(설비)의 하루일과나 어떠한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2. 전지의 유틸리티 공급망에는 어떤 기계가 있나요? 3. 공무(설비) 의 구체적인 목표는 무엇이 있나요? 4. 이러한 부분에서 어떤 기계공학적 지식이 필요한가요?
2020.07.17
답변 4
- 뚜뚜왓LG화학코대리 ∙ 채택률 92%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1. 공무(설비)의 하루일과나 어떠한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 설비가 많기 때문에 담당 엔지니어가 맡은 설비를 관리(유지보수, 개선 검토 등)합니다. 2. 전지의 유틸리티 공급망에는 어떤 기계가 있나요? → 질문에 적었듯이 공조설비가 대부분입니다. 3. 공무(설비) 의 구체적인 목표는 무엇이 있나요? → 집에 있는 에어컨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름철 한낮에는 에어컨이 꺼지면 안될꺼고, 그렇다고 선선한 밤일 경우 에어컨을 굳이 틀필요도 없겠지요. 4. 이러한 부분에서 어떤 기계공학적 지식이 필요한가요? → 냉동공조기사가 있으시다면 도움되실 거고 없으시면 해당 내용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현업에 들어가게 되면 기계공학적 지식 외 기타 지식들이 더 필요합니다.
- 멘멘토30868LG 화학코이사 ∙ 채택률 74% ∙일치회사
1. 설비 일일 점검, 안전 관리사항 점검등을 합니다. 2. 기계 설비를 돌리는부분이고 드라이룸 관련 설비가 있습니다. 3. 멈추지 않는 공장 가동이 목표가 아닐까 싶습니다. 공조가 끊기거나 유틸이 망가지면 제조업은 스탑이지요. 4. 모든 설비에 기계적인 지식이 필요하고요 이해를 바탕으로 운영하는 것이 당연하겠지요.. 성취하세요..
- 하하늘다리22Aggreko global코이사 ∙ 채택률 93%
어떠한 루틴을 가지고 업무에 임함은 영선직이나 목마공 직군이 대신 해주십니다. 특별하게 문제가 되는 진공펌프나 수처리 시설의 기조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유틸리티 공급망이라는 고급단어보다는 일반적으로 그냥 생산과정속에 라인이 멈출만한 일들을 미리 제거하는것이 최우선 목표이며 이런 부분에서 열역학같은 고급지식은 단한번도 사용한적이 없고 나날히 베어링 수치나 타이머 교체방법등 간단한 전자적 지식을 가지고 기계를 다루는것이 일반적입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장 공무의 일반적인 업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유틸리티 공급망 정보는 기밀사항이라 공유될 수 없으며 목표는 설비 점검 보수를 통한 생산 효율화를 계속 추구 하시는 위에 말씀드린 일반적인 공무 직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