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화학 / 모든 직무

Q. LG화학 R&D 석사 직무 선택 관련 질문입니다.

재료공학 전공하였고, 석사 세부 주제는 세라믹 파우더 / 무기화합물 합성 및 특성평가 였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바이오 쪽이지만 주로 다룬 것은 그 이전단계인 분말특성향상 까지입니다.)

현재 대다수 대기업 서류탈인 상태라, LG화학은 정말 마지막이자 1지망이라고 생각하고 신중하게 직무분석하고 도전하려고 합니다.
어필할 수 있을 만한 연구관련 경험과 역량은
1. 무기화합물에 금속이온 도핑 → 그로 인한 결정구조 변화 분석 및 물리화학적 특성 향상 유도
2. 분말 + 물 섞은 경화성 시멘트 재료 다룬 경험. 입자 크기 최소화를 통해 분말 응집도 및 반응성 제어. (분리막 공정에서의 slurry와 유사한 형태의 재료를 다루었다고 생각)
3. 학부 시절 슈퍼커패시터 제작 경험 + 전기화학 분석 경험 있음

이 정도입니다.
첨단소재 사업부 양극재 / 분리막 / CTO 사업부 미래기술연구소
세 직무 중 고민에 있습니다. 현직자가 보실 때 어느 쪽이 가장 유관해 보이실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LG에너지솔루션 공정기술, 품질 직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LG에너지솔루션을 목표 기업으로 두고 있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Q1. 품질 조직의 규모도 공정기술의 1/3정도는 되는 편인가요? Q2. 보통 공정기술 직무보다 품질이 더 선호되는 분위기인가요?(출장 관련) Q3. (배터리x)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데 이것으로 데이터 엔지니어링 능력을 어필하면 가점이 있을까요? Q4. 품질 직무에서 근무 후 직무 이동을 통해 수도권 근무로도 전환될 가능성이 충분한가요?

Q. LG에너지솔루션 CTO소재기술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LG에너지솔루션에서 소재기술 직무로 따로 뽑는것을 보고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고분자 기계적/전기적 물성 그리고 분석(SEM,NMR,UTM,Rheometer) 가 주 연구 분야입니다. 1. 연구개발 이외에도 품질,생산에도 지원할 의향이 있습니다. CTO소재 기술 이외에도 적합할 만한 부서가 있을까요? 2. 또한, CTO소재 기술 부서에서 저와 같은 복합소재 고분자 지원자들과 연결 지을만한 업무들이 있을까요? (저는 대충 양극재 음극재 배합/ 분석 등으로만 찾을 수 있었는데, 이외에 추천 부탁드립니다) 연구분야는 달랐지만 배터리 산업에 관심도 많고 지원하고 싶습니다.. 알고 있으신 분들은 정보공유 부탁드립니다ㅠㅠ

Q. LG화학 RO멤브레인 생산기술
LG화학 RO멤브레인 생산기술 직무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찾아보니 멤브레인이 Polysulfone과 Polyamide 활성층으로 구성된다고 되어있었는데, 각각의 역할과 , 그 역할에서 가져야하는 특성들(기계적 물성, 열안정성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