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LG화학 / 생산관리

Q. 한화토탈 vs lg화학 생산기술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예전에는 석화 3대장(한토, 한케, 여천 ncc)에서도 탑이었지만
현재 위상은 조금 떨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한화토탈 채용연계형 인턴에 최종합격한 상태이고
다음주에 lg화학 대학생인턴 면접이 있는 상태인데
lg화학 면접에 불참할지 고민중입니다.
(4학년 1학기라서 기말고사도 있고 sk도 전형 진행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결정은 당신의 것입니다. 하지만, 면접이 다가오기 전에 각각의 상황을 좀 더 생각해보고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화토탈에 대해서는 이미 최종합격한 상태이기 때문에, 한화토탈에서의 기회를 잘 살펴보고 한화토탈의 사업 목표를 이해하고 있는지, 그리고 인턴으로 일하는 것이 당신의 직업적 미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인지 등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lg화학에 대해서는 면접 때 당신의 기대하는 것들을 생각하고 그에 따라 면접 준비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면접에서 당신의 능력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학교 수업과 다른 전형들을 잘 다루고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LG 화학에 꼭 가고 싶으신게 아니라면 대학생 인턴 면접은 패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인턴이 채용에 가점이 있는 내용이 아니라면 더 그렇습니다.
한화 토탈의 경우 채용 연계형이니 해당 인턴에 더 집중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여러가지 경험을 하는 건 좋지만 동시에 여러 개를 진행하게 되면 잘못하다가는 모두 다 좋지 않은 성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LG화학 인턴이 붙었을 경우 한화토탈을 취소하고 갈정도의 인턴이 아니시라면 패스하시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아직 졸업 전이신데 1학기 시험 준비를 통해 학점 관리도 잘하셔야 될거고요. 열심히 준비하셔서 원하시는 기업에 취직하시길 빕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실 석화 3대장이라고 한다면 한화토탈, 여천ncc, 대한유화를 말합니다. 그 다음 3대 회사로 한화케미칼 LG화학 롯데케미칼을 이루죠.
저는 한화토탈이 LG화학 대비 좋다고 봅니다. LG화학의 성과급이 역사적으로 한화토탈을 넘어선 적이 없습니다. 한화토탈이 휘발유 경유를 생산할 수 있는만큼 이익면에서 LG화학보다 더 좋기도 하고요.


채택
임지석
코사장 ∙ 채택률 70% ∙
회사
일치

스케쥴 적으로 lg화학 대학생인턴 면접에 참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추천을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 면접에 참석을 할 수 있다면.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면접에 참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면접에 참석하지 않는 것 자체가, lg화학 기업의 기록 상에 남게 되는 부분도 있으며. 혹시나 합격을 하게 된다면 더 많은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부분도 있으니까요.

또한, 면접을 직접 경험해보는 것 자체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엄청난 가치입니다. 대학교 학점도 이러한 면접을 보기 위한 하나의 단계, 발판일 뿐. 점수, 학점 자체 만으로는 의미를 가질 수 없습니다.

한화토탈 기업에서 채용 연계에 반드시 합격하고, 이 회사에 정년 퇴직까지 근무할 자신이 있고, 만족할 자신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리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면접의 기회가 있다면. 특히 대기업의 면접 기회가 있다면 최소한 참석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
회사
일치

여전히 한화토탈/솔루션은 처우 조건에서 우수합니다. 여천NCC는 최근 불만이 많지만 그래도 좋은 기업은 맞구요. 다만 석화 3대장이라는 표현은 다소 잘못되었고, 살펴보면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처우도 그만큼 훌륭한 회사들이 많습니다.

이왕 한토에 합격한 것이면 LG화학도 가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나쁠 것이 없지요. 일생 일대의 중요한 기회인데 많이 경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LG화학도 한화토탈 대비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골라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LG화학의 경우 단순히 기간형 인턴이라면 불참을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채용연계형이라는 더 좋은 인턴을 하고 계시는데, 단순 이력서상 스펙업만 되는 기간제 인턴을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