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G화학 / 생산기술

Q.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생산기술and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설비엔지니어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생산기술과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설비엔지니어 사이에서 고민중입니다. 여러차례 글을 올렸었는데 과연 3교대를 하면서 돈을 많이벌수 있는 설비엔지니어가 될 것인지( 고졸분들과 거의 같이일하며 문화도 좀 거칠다고 들었습니다.)
아니면 오창에서 근무하면서 저녁엔 퇴근을 할 수 있는 삶을 살지 아직도 고민됩니다.
제 고향은 경상도 이구요.. 돈이라는게 그렇게 큰 차이가 나는 건지 잘 모르겠고

F직군 설비엔지니어 일이 그렇게 힘들다고 소문나있는데, 그걸 감수하고도 돈과 근무위치를 만족하며 다닐 가치가 있는 곳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반대로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오창공장에서 생산기술로 일한다면 그나마 사람다운 삶을 살 수 있을 것같기도 하구요.. 현직자 멘토 분들께 다시한번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j
jy2714hn
코대리 ∙ 채택률 60% ∙
학교
일치

저도 삼성을 추천합니다. 우선 오창공장 생산기술로 일한다고 해서 사람다운 삶을 살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삼성 설비엔지니어도 요즘 입사하는 사람들 중 대졸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부서에 따라 다르겠지만 유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정말 본인이 원하는 일이 아니라 환경을 보고 직업을 선택하신다면 돈을 많이 받는 곳으로 가는게 그나마 후회를 덜 하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 특히 공장은 쉬운 곳이 없기 때문에 어차피 똑같이 힘들거면 돈이라도 많이 받는게 좋습니다. 두서없이 쓰김 했지만 요약하자면 회사는 입사하기 전에 분위기가 어떤지 알 수 없고 공장으로 간다면 고생을 감수해야하기에 돈을 많이 받는게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장수원
코전무 ∙ 채택률 74%

삼성가세요 ㅎㅎ 엘지 주변 친구들 보면 일하기 괜찮은 회사라고 소문난것 치곤 업무 힘듭니다. 엘지도 빡쎄니 저녁이 있는 삶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되요!.. 그리고 삼성에서 고졸 친구들이랑 근무해서 무식하고 거칠고 그런거 전혀 아닙니다. 다들 직장인이기에 지키는 선이 있으며 그런 느낌은 없습니다ㅎㅎ 일해보니 돈 많이주면 좋습니다.. 많이 아쉬워요...ㅋㅋㅋ 삼성 ds F직군으로 가면 정말 잘 가신거에요 돈도 돈이지만 프라이드도 그렇구 ㅎㅎ 혹 삼성이 아니더라도 엘지는 전혀 편하지 않습니다.


채택
멘토30868
코이사 ∙ 채택률 74% ∙
회사
일치

오창 전지 사업부도 만만찮은 곳입니다. 현장문화도 사무직에 그리 협조적이지도 않다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모시고 일해야 할지도. ㅎㅎ 퇴근도 대중 없을때도 많고요. 제가 만약 친동생에게 조언한다면 S사를 추천 할것 같습니다. 이유는 어차피 적응하고 일 배우고 현장과 부딫히고 고생하는건 도진 개진일것 같고 샐러리맨으로 살겠다면 위안 삼을수 있는건 월급날과 성과급 밖에 없는데 그렇다면 S사가 페이면에서 라도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 장래성은 비슷할 것 같고요. 저의 단편적인 경험에서 나온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 하셔서 좋은 결정하시길 진심으로 바랄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