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LG화학 / 생산

Q. lg화학 2차면접

안녕하세요. 엘화 생명사업부 내일 임원면접입니다. 하루 남은 상황에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욥.. 인성면접이라는게 감이 안잡히네옹..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면접은 인성과 지식에 대해 묻는 것입니다. 따라서, 면접 전에 꼭 해야 할 것은 자기 소개를 준비하는 것과 자신의 경력, 업무 능력, 업무 경험 등에 대해 상세하게 생각해보고 준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성면접을 위해 자신의 성격, 목표, 목표달성 방법, 인간관계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지식과 생활 경험에 대해 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준비하면 면접 준비를 더 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하루안에 큰 변화를 만들어내기란 어렵지만, 그냥 날리기엔 아까운 하루죠.

저의 개인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보는 질문으로 인해 당황하지 않기위해 최대한 여러 답변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것입니다.

인터넷 또는 유튜브 등에서 임원면접 예상질문과 같은 단어로 검색하게 되면 여러 질문이 나올 것입니다.
이 대답들을 한 번씩 어떻게 대답할지 생각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최동훈
코사장 ∙ 채택률 70% ∙
회사
일치

하루 남은 상황에서는, 지금까지 준비하셨던 답변을 토대로. 한번 더 최종 모의 면접 형태로, 본인이 대답하는 모습을 녹화하여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 남은 상황에서 크게 많은 부분을 바꾸려고 하지 마시고. 현재 대답할 때의 본인의 표정, 태도, 말투에만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 적극적인 모습이 전달되도록 마인드셋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답변을 하실 때, 인성에 답이 정해져있는 것은 아니지만. 본인이 어필한 본인의 인성적인 장점이 모순이 없도록, 일관되게 답변이 되도록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면접 전에 본인의 태도, 행동, 목소리를 한번 더 체크하기 위해서 녹화한 본인의 모습을 한 번 더 확인하기.

2. 언급한 본인의 인성, 장점에 모순이 생기지 않도록, 일관된 답변을 준비하기

3. 질문에 답변하기 어렵거나, 당장 답이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긴장이 되서 지금 당장 답변이 떠오르지 않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알고 있다. 하면서 대답 자체에 2초 이상의 기다림이 없도록 하기.'

4. 본인의 답변이 갑자기 산으로 가고 있다거나, 질문에 의도를 잘못 파악하고 답변하고 있다고 생각 될때, 혹은 본인의 잘못, 실수가 인정될 때에는, 답변 즉시, 바로 잘못이해했거나, 잘못 답변하고 있다고 솔직하게 말하고. 그 즉시 답변의 방향을 바꾸기.

이렇게 하루 전에는 4가지 정도만 점검을 하시고. 긍정적인 , 밝은 마인드 셋을 하시고 면접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인성면접의 경우에는 따로 무엇을 준비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직무면접이라면 전공 공부 등이 필요하겠지만 인성은 그런 질문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멘티분이 긴장하지 않고 최대한 침착하고 논리있게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마인드컨트롤만 잘 하셔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멘티님 안녕하세요.
인성 면접의 준비도 자기소개서 기반의 준비가 가장 좋습니다.
LG 화학 2차 면접 기출문제에 대해 인터넷 찾아보시고 그 문항에 대한 지원자님의 답변을 작성하시어 답변하는 연습을 하면 좋습니다. 답변은 두괄식으로 너무 장황하거나 두서 없이 답변하지 않도록 연습하시면 좋습니다. 지금은 특별한 준비보다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 연습으로 준비하세요.


목계
코과장 ∙ 채택률 72% ∙
직무
일치

임원면접까지 왔으면 스펙이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태도'가 좋은 사람인 것을 어필하면 충분히 잘하실 겁니다.

예로, 생명사업부 생산팀이면 세포가 자라는 시간에 따라 근무시간이 천차만별이고
퇴근 후에도 혹은 새벽에도 대응해야하는 일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 경우에 지원자는 어떻게 하겠냐라고 물으면, 신입다운 좋은 태도를 어필하시면 됩니다.
또한 향후 그 직무의 5년차/10년차일때 어떤 직무를 하게 되는지도 조사해가세요.

마지막으로 할말이 없냐고 물으면,
'나는 ~하며 준비해왔는데, 입사를 만약하게 된다면 어떤 공부들이 도움이 될지 궁금하다'
라는 질문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
회사
일치

사실 인성면접이라고 지칭할 뿐, 임원진들이 배석한 1차 실무면접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즉, 실무/임원/인성/전공 등 다 명칭은 다를 뿐 결국 동일한 면접입니다. 물론 팀장급 실무진이냐 혹은 임원이 배석하느냐에 따라 바라보는 시야나 평가요소가 약간씩은 달라집니다만, 전공/직무/인성 전 분야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인성 면접은 기본적으로 성격/가치관/태도를 평가하며 상황을 가정하는 질문도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점은 결국 직무이며, 직무 목표 입사후 포부, 단점 보완 계획 등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