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LG화학 / 전기

Q. Lg화학 1차면접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lg화학 대학생인턴쉽에 합격해서 1차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정확히는 lg 석유화학 공무(계전) 직무로 비대면 면접이 예정돼 있는데, 면접이 처음이라 어떻게 준비할지 막막해서 질문올려요ㅠㅠ

1.질문은 보통 몇개정도 하시는지, 질문에 답은 1분 이내로 하는게 적당한건지 궁금합니다!
2.비전공이라 직무면접이 걱정되는데, lg화학 1차면접도 피티면접같은 심화질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아니면 기사 실기같은 느낌으로 나오는걸까요? 어떻게 준비해야 좋을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4.질문리스트 같은것도 검색해봤는데 생각보다 잘 안나와서ㅠㅠ 혹시 족보같은게 있는건가요..?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차 면접은 기본적으로 자기소개, 지원동기 등 자신의 자기 소개와 관련된 질문을 간략하게 답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대부분 인턴 직무의 지원동기, 직무에 대한 관심도, 능력 및 역량, 그리고 배움 목표 등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접에서 반드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기 소개를 잘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왜 LG화학의 인턴쉽에 지원하게 되었는지, 인턴쉽을 통해 어떤 능력과 경험을 쌓고자 하는지, 또 인턴 직무를 통해 어떤 방향으로 발전하고 싶은지 등을 면접관에게 자신의 생각과 의도를 잘 밝혀주세요. 또한 이력서에 나와 있는 내용과 상세하게 일치하는 정보를 답해주세요.

면접관은 여러분의 자기 소개 뿐만 아니라, 특정 분야에 대한 이해도, 직무 관련 능력 및 경험, 그리고 면접 진행 방법 등 다양한 점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해 자신감 있고 명확한 답을 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 두시길 권장합니다.

위와 같이 면접관이 당신에게 물어볼 수 있는 질문이 다양할 수 있기 때문에, 직무에 대해 이해하고 능력과 역량, 그리고 배움 목표 등을 반드시 잘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면접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면접 질문에 대해 답을 할 때는 짧고 명확하게 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턴쉽 직무면접은 피티 면접과 같은 심화질문이 나오지 않고, 기사 실기같은 느낌으로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면접 준비를 위해 인턴쉽 직무에 대한 설명과 요구 사항, 또한 직무 관련 능력과 역량, 그리고 배움 목표 등을 미리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검색하여 자료를 조사해보거나, 현재 작업하고 있는 분야에 대해 배우고 있는 것들을 적절히 정리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1. 보통 1차 면접에서는.. 6개 정도의 질문을 준비하고 녹음을 하며 답변을 준비하고 다시 듣고 고치고 1분 이내의 답변으로 모범 답안을 만들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2. 1차 면접은 대부분 직무와 관련된 질문이 많기 떄문에, 비전공자이신 경우에도 직무와 관련되게 기승전 직무에서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에 대해서 초점을 맞춰서 어필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3. 1차 면접은 위 말한것과 같이,, 직무와 연결을 지어주셔야해요. 주로 자신의 경험, 역량, 성과, 도전적인 상황에서 어떻게 타계해 갈것인지 그런 부분들로 답변의 마무리를 꾸며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 질문 리스트나 족보 는 그때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답을 드릴 수가 없어요..!


임지석
코사장 ∙ 채택률 70% ∙
회사
일치

1. 1차 면접 시 혼자서 면접에 들어가시면 보통 20~25분 동안 계속 질문이 오고 가는 형태이며, 면접이 3~4명 다수가 들어가게 되면, 보통 돌아가면서 질문을 받고, 공통 질문이 있다면 많으면 7번. 적으면 5번 이내로 질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대학생 인턴십이어서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산학인턴의 경우에는 1차면접이 없으며, 채용형 연계인턴으로 진행하거나, 정직원 채용의 경우에는 1차 면접이 있습니다.

3. 면접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직접 전공에 대한 정의나, 기사 능력 만큼의 직무 능력을 확인하는 질문이 나올 수도 있고. 혹은, 직무 자체에 대해 본인이 자신있는 부분이나, 강점을 물어보면서 이에 대해 꼬리 질문 형태로 직무 및 전공 관련 질문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4. 족보 같은 건 절대 없으며, 멘티님의 자소서, 이력서 내의 인적 사항, 담당하게 되는 면접관, 멘티님의 면접 내의 답변에 따라 항상 질문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1분 자기소개, 본인의 장단점, 지원 동기, 입사 후 포부 및 미래 계획, 리더 및 팔로워로서의 경험, 등 기본적인 질문과 본인의 자소서 및 이력서와 관련된 질문. 전공 및 직무 관련 질문 등이 대체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1. 40초 이내가 좋습니다. 경험을 묻는게 아니면 40초가 좋습니다.
2.네 있습니다.
3. 기사 실기 느낌으로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
회사
일치

질문의 가지수는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합격할만한 인재이거나 완전 떨어질만한 인재이면 질문이 별로 없기도 하고, 애매하면 질문이 많기도 하고.. 아니면 면접관 성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피티면접은 없으나 전공에 대한 질문이나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지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직무/인성/실무 면접이라 보시면 됩니다.
사회생활하는데 족보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그런건 없습니다. 모두 손품과 발품을 팔아서 찾아내셔야 하는 정보이니, 현직자에게 면접에 대한 팁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댓글 0
화공쟁이컨설턴트
2023.06.04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링크 참조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sMZn3Gpe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