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LG화학 / 품질관리

Q. 토익말고 영어말하기만 하면 안되나요?

요새 토익이 필수인 건 저도 아는 데 저는 개인적으로 영어 스펙을 준비한다면 영어말하기(오픽, 토스 등)가 토익에 비해 더 남는 게 많다고 생각해서 영어말하기만 준비하고 싶습니다.

(말하기는 영어면접이나 외국인과 대화(?) 등 토익에 비해 그나마 남는 게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시간이 남으면 둘 다 준비하는 게 좋겠지만 둘 중에 하나만 해야 한다면 전 영어말하기 쪽만 준비하고 싶은데 이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현재 화공과 대학생입니다!!

답변 4
채택
임지석
코사장 ∙ 채택률 70% ∙
회사
일치

제 주관적인 기준에서도 그렇고, 요즘 추세에서 굳이 토익 점수를 높이는 것은 큰 의미가 없구요. 오픽이나 토스 점수가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픽 및 토스 점수가 적정 점수 이상이 된다면, 굳이 토익이 필요한 느낌도 아니구요.

보수적이라 생각하는 공기업에서도, 토스, 오픽 점수로 토익 만큼 가산점으로 다 계산되구요. 요즘 대부분의 회사 최소 영어 실력 검증도 오픽이랑 토스 점수로 확인합니다.

그래서, 오픽이나, 토스 위주로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토익은 필수가 아닙니다. 본인이 원하는 회사가 토익을 보면 필요하지만 그게 아니면 필요없습니다.
공기업쪽을 노리면 영어 말하기가 필요없고 토익이 필수고, 사기업은 보통 영어말하기가 필수입니다.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대기업은 토익 필수 아니고 오픽과 토스등을 좀더 인정합니다.
중견기업에 준비에 욕심이 없다면 토익은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채택
오딱구리
코과장 ∙ 채택률 77%

직무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1. 영어 점수를 요구한다 = 업무에서 영어를 어느 정도 할 여지가 있는지를 검증한다, 는 목적이라면
2. 그럼 과연 업무에서 필요한 영어가 무엇인가? 생각해봤을 때
ㄴ 1) 서류 업무가 많은 경우라면 --> 라이팅, 문법 + 회사 내에서 기존에 쓰고 있을 템플릿/양식 및 노하우 --> 전공지식 + 토익(독해,문법 보니까요)
ㄴ 2) 가끔 바이어 등 미팅으로 하는 경우 --> 스피킹(오픽 등)

'내가 어디만 준비하고 싶다'의 차원보다는, 지원하시게 될 회사 및 직무분야에 따라서 위의 2-1) 케이스인지 2-2) 케이스인지를 생각해보시면
좀 더 수월하게 결정하실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