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G CNS / it
Q. LG CNS Healthcare 비즈니스 질문입니다.
학과와 경험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비즈니스가 Healthcare분야인것 같은데 모집 분야에 IT서비스 분야로 지원하면 되는지, 자세하게 어떤 사업을 진행하는지, 제가 어떤 역량이나 경험을 강조해야 할지 추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전자과 부전공 이수 중이고, 수강 과목은 대부분이 전기전자관련 과목입니다. SW역량은 타학과와 비교해서 많이 부족하지만 흥미를 느껴 최근 많은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 졸업작품: 음성신호를 활용한 딥러닝 기반 감정분류 => 음성신호처리해서 케라스로 딥러닝 모델 만들어봤습니다. - 공모전: 삼성 SDS 'Brightics Academy 공모전'의 데이터사업기획분야 '광혈류 측정계를 활용한 심장질환 진단 서비스 기획' =>생체신호(ECG,PPG) 신호처리와 분류모델을 설계했습니다. - 교외 프로젝트: 삼성병원에서 환자 진료기록을 바탕으로 수술후 경과를 예측하는 머신러닝 플랫폼 개발에서 데이터처리 알바를 진행 중입니다.
2019.12.26
답변 2
- CCNS재직중LG CNS코부장 ∙ 채택률 7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사실 저희 회사는 Healthcare 사업을 접은 지 오래 입 니 다. 자소서 내용을 수정해서 저라면 1oT역량, 공학적 역량을 강조해서 스마트팩토리 쪽으로 지원할 것 같습니다. 그냥 코딩 역량을 강조해서 IT서비스 쪽으로 가는것도 커리어를 바꾸시려면 괜찮을 수도 있씁니 다. 아시다시피 빅데이터쪽 역량은 석사 아니면 채용을 안하는 추세이기 [[H문에 경쟁력이 별로 없습니다. 신호처리. 제어 역량을 강조해서 스마트팩토리 쪽에서 근무하고 싶다고 이야기하시는게 현재로써는 좋아보입 니 다.
- DDigitNomadLG CNS코이사 ∙ 채택률 8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는 K대 바이오의공 출신인데 전공 같은 사람 오랜만에 만나서 재밌네요 사실 저희 회사는 Healthcare 사업을 접은 지 오래입니다. 자소서 내용을 수정해서 저라면 IoT역량, 공학적 역량을 강조해서 스마트팩토리 쪽으로 지원할 것 같습니다. 그냥 코딩 역량을 강조해서 IT서비스 쪽으로 가는것도 커리어를 바꾸시려면 괜찮을 수도 있씁니다. 아시다시피 빅데이터쪽 역량은 석사 아니면 채용을 안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별로 없습니다. 신호처리, 제어 역량을 강조해서 스마트팩토리 쪽에서 근무하고 싶다고 이야기하시는게 현재로써는 좋아보입니다. (저는 IT서비스 직무로 금융/공공 쪽으로 커리어 전환했습니다. 꼭 HealthCare를 해야만 한다면 C&C쪽에서 많이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으니 그쪽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