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LG화학 / 생산기술
Q. LG 화학 여수공장 생산기술 직무
안녕하세요! 고분자 전공 취준생입니다. LG화학 기초소재본부 생산기술 직무에 지원해서 면접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생산기술 엔지니어의 주업무가 무엇이고 가장 필요한 역량이 뭔지 궁금합니다.
2018.02.04
답변 3
- 오오버더SKY한진도시가스코사장 ∙ 채택률 8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석유화학기업 생산부서에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입니다. 기초소재사업본부는 아시다시피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사업부이며, 생산기술 직무는 그 중 주요 제품 생산을 관리하는 사업부 중 가장 핵심 직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생산기술 직무는 화공 플랜트의 가동률, 수율, 원단위 관리가 최우선적 목표로 제시되며,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생산 단계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들(설비, 품질, 공정)의 빠른 해결을 도모합니다. 또한 원단위 개선을 위해 다양한 신규투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캐파 증설을 위해 증설 프로젝트 또한 관리하곤 하지요. 고분자 전공이라면 화공쪽 어필보다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쪽으로 어필을 한다면, 전공과 직무가 조금 더 밀접하게 어필이 될 것 같네요.
- GGabino현대위아코과장 ∙ 채택률 87%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생산기술은 공장라인 및 공정설계를 메인으로 생산제품의 품질 및 작업자 안전성을 고려 효율적으로 생산토록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응용기술을 이해 및 지속적으로 적용하여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필요역량은 기본 전공 지식 + 일정관리 + 재무 지식 등등 입니다.
- 멘멘토30868LG 화학코이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여수는 장치 산업의 대표적인 사업입니다. 설비가 일년내내 멈춤없이 가종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특성상 예방적 차원의 업무가 많습니다. 생산기술은 공정 개선 또는 고질 불량개선등의 업무가 주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요즘 기업들이 환경 에너지(ESG)나 탄소중립 관련 기술을 중요하게 본다는데, 학부 수준에서 준비할 수 있는 관련 경험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군복무중인 대학생입니다. 곧 전역을 하고 복학을 하게 될텐데, 복학을 하게 된 이후 학부 과정을 지내면서 어떤 대외활동 등 경험을 해야 앞으로의 진로와 취업에 이익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는 대학원보다는 취업을 우선시로 두고 있으며, 요즘 기업들이 ESG나 탄소중림 관련 기술을 중요하게 본다는 기사를 봐서 앞으로의 대학생활에서 어떤 경험을 해야할지에 대한 고견 부탁드립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