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LG화학 / 회계
Q. LG화학 면접 대비
안녕하세요. 하반기에 LG화학 법인Staff 재경직 1차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PT와 직무면접을 준비하는데 현직자(가능하면 LG화학 재경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담당 업무는 (전사 및 연결 월차 회계 결산 및 손익분석, 전사 회계정책 및 사례검토, 사업부 전표 승인 및 확정, 회계정책, 내부통제 프로세스 검토 및 주기적 점검)으로 나와있습니다.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준비하면 좋을지 충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10.22
답변 3
자금담당제이TD Bank코이사 ∙ 채택률 92%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내용을 보면 재경 중에서 회계, 경영계획에 중점이 되어있는 것 같네요. 우선, 직무면접 관련해서는 기본적인 재무제표의 흐름을 읽는 법 (매입채무회전, 매출채권회전, 재고자산회전) 등을 한번 보시고, 회사의 최근년도, 최근 분기 감사보고서를 다트에서 한번 찾아서 읽어보세요. 어떤 부분이 특이하다거나 하는 점이 발견되면 왜 그런지 한번 고민해보시구요. 아울러, 내부통제프로세스 관련해서는 감사보고서에 개략적으로 나와있으니 그 부분 한번 보시고 대강 느낌을 알고 가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PT면접 관련해서는 어떤게 나올 수 있을까요?? 특정 사레를 주고 매입부터 생산, 매출, 채권회수까지의 사이클을 설명해보라거나, 아니면 어떤 내부통제 이슈가 있었는데 현재의 정책은 이러하다. 어떤 부분을 어떻게 고치면 좋겠는가? 같은 질문이 있을 수 있겠죠. 앞의 사례는 회계 사이클에 대한 지식을 요구하고, 몇가지 가정을 하는 걸 요구할텐데, 그 가정이 얼마나 합리적인가에 대한 확인차원, 두번째의 경우는 상황에 대한 빠른 이해, 최소한의 변경을 통해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혹은 사내 시스템을 변경해서 원천차단하는) 방법을 제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어느 쪽이든, 이 업무에 대한 이해가 있는가, 그리고 상황에 대해 논리적으로 판단하고 적절히 설명할 수 있는가 라는 포인트에서 보실거고, 가정이나 개인적인 의견을 묻는 것이기 때문에 정답이 없으니 알고있는 선에서 합리적으로, 논리적으로 당당하게 설명하시되, 지금은 시간 상 못했지만 만약 실무에서 하게된다면 이러이러한 부분을 좀 더 알아볼 것 같다 라는 식으로, 부족한 점이 있음을 본인도 인지하고 있다는 점, 실제 업무를 할때는 다를거라는 점 얘기해주시면 될겁니다. 면접 보게되신거 축하드리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멘멘토30868LG 화학코이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재경이 업무는 아니오나 회걔관련 내용 당연히 준비하시구요. 회사의사업 동향이나 해당 사업 부의 사업 근황에 대해 공부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돈과 관련되니 엘화의 정도 경영이라는 부분에 대해서도 상식적으로 나마 알고 가시면 도움 되겠고 면접시 어필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신입사원은 면접시 첫인상이 광장히 중요하니 면접당일 옷차림이나 특히 회계부서이니 신뢰와 정직을 ㅛ현하는 방법이 좋겠네요.
- 녹녹턴쓰작성자코사원 ∙ 채택률 0% ∙일치학교
자세하게 답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멘토님. 우선 재무제표를 꼼꼼히 확인하면서, 면접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한 번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