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근무지와 세부분야 사이에서 너무나도 고민이 됩니다..
대전에서 일하고 싶은데 신입학사-대전-HW은 이번에 유도무기, 유도무기(해외)만 뽑더군요.
그래서 유도무기- 대전 설명을 봤더니
유도무기체계 및 유도탄 종합 분야 개발
- 유도무기 조립/점검/시험평가
- 유도무기 전기/전자/기계 구성품 개발
- 유도무기 시험장비 HW/SW 개발
- 유도무기 조립장비 개발
이렇게 적혀있어서 제가 지원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런데, 모집분야(R&D 경력, 석/박사)에 관한 내용을 보니
대전에서 유도무기는 뽑지도 않고 유도무기(해외) - HILS 분야만 뽑더라고요.
전 아날로그 회로, 디지털회로,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경험이 많습니다..
신입과 경력직이 하는 일이 많이 다르나요?? 아님 해당 연구소에서 그러한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으니까 경력직에서 뽑지 않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해당 분야에 대해 궁금하신 점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대전에서 유도무기는 뽑지 않고 유도무기(해외) - HILS 분야만 뽑는 것이 해당 연구소에서 그러한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은 아닙니다. 신입과 경력직이 하는 일이 다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신입과 경력직이 동일한 분야에서 일하게 됩니다. 다만, 경력직의 경우 보다 더 깊은 전문성과 경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더 많은 경력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 유도무기체계 및 유도탄 종합 분야 개발에 대한 모집분야는 R&D 경력, 석/박사에 해당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경력과 전문성이 더 요구되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귀하께서 가지고 있는 경력과 전문성으로도 충분히 해당 분야에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귀하께서 해당 분야에 지원하는 것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경력직의 경우 경력과 전문성에 따라 선호하는 분야나 직급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입과 경력직이 하는 일이 많이 다른가에 대해서는 각기 다른 회사나 연구소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일반화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보통 신입은 더 많은 교육과 지도를 받는 경우가 많고, 경력직은 보다 더 깊은 전문성과 책임감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2024.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