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S그룹 / 품질보증
Q. 대기업과 중견기업에 갈 수 있을까요?
저는 부산에 지방사립대를 졸업했습니다. 학점 3.56, 현대자동차고용디딤돌을 통해 직무교육과 1차 협력사 3개월 인턴경험, 토스 lv6, 일반기계기사, 컴활2급 이렇게 있습니다. 다가오는 하반기를 대비해서 토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품질부서에서 인턴을했기 때문에 품질관리 직무를 지원하려고 하는데 중견기업은 학벌을 더 본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괜히 도전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 도전하기도 전에 포기하는건 이른거 같기도 해서 상담을 요청합니다. 물론 지방사립대 나와서 입사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많지 않은거 같고 제가 특별한 경험은 없는 상태라서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다가올 하반기에 대비해서 토익에 올인해서 도전하거나 혹은 지금 당장 할수있는 필요한 경험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2018.05.25
답변 3
- 트트랜시트포머현대트랜시스코이사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저도 대구에 지방 사립대를 졸업을 했고 학점은 지원자 님 보다 더 낮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사자격증과 같은 자격증이나 인턴 경험도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견기업의이어서 대기업에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지원자 님께서도 꼭 들어갈 수 있다고 제가 말씀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말씀하신 것처럼 토익 점수가 없으신 것 같은데 토익점수도 최소한 800점 이상만 된다고 하시면 중견기업에서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뿐만 아니라 말씀하신 대로 중견기업에서 품질관리팀 에 학벌을 본다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 학벌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특히 중견기업에서는 학벌을 보게 되면 실질적으로 대부분의 주요도시 나 혹은 수도권에 있는 대학교 일 건데 그렇게 되면 근무를 얼마 하지 않고 퇴사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현업에서는 대부분 학벌을 많이 보지 않고 그 사람이 얼마나 이 회사에서 지속적으로 근무를 할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다가올 하반기에 대비해서 도전하거나 지금 해야 될 경험은 우선적으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소서입니다. 그리고 자소서를 기반으로 각종 예상 질문들을 파악을 하고 그에 따라서 면접에서 어떻게 대응을 할 건지에 대해서 미리 준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주변에 스터디 모임을 하는 것도 좋겠지만 동영상 촬영을 통해서 자신이 면접 상에서 어떤 표정을 짓고 있고 어떻게 대답을 자신 있게 하는지에 대해서 셀프 피드백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멘멘토71192
아직 젊습니다. 무엇이든 포기는 하지 마십시오. 관련 자격증과 어학능력 800점이상 취득이 급선무 입니다 (토익으로 준비가 필요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생기지 않는다" ........도전을 해야 결과가 있습니다
- 멘멘토31397현대엘앤씨코차장 ∙ 채택률 66%
할수 있다는 자신감 가지소 도전 하세요 어차피 요즘 대부분 블라인드 채용이라 학벌 및 스펙에 대한 부담이 덜 합니다. 실력만 있으시면 면접에서 충분히 잘 해낼 수 있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