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NH투자증권 / 모든 직무

Q. nh투자증권 채용

이번 nh투자증권 상반기 채용공고를 보니 올해 8월 졸예자 뿐만 아니라 내년2월 졸예자 대상으로도 미리 채용을 하던데 왜 그런건가요?? 전 내년 2월 졸업예정인데 이번에 지원하기에는 준비가 미흡한 감이 있어서 올해 하반기에 지원할 예정이었는데.. 이번에 미리 뽑으면 하반기에는 채용을 안할까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는 본사지원입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NH투자증권은 이미 올해 8월 졸업자 뿐만 아니라 내년 2월 졸업자까지 미리 채용하고 있는 것은 향후 직무 및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학습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지원자들은 이번 채용공고를 통해 미리 채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번 채용공고를 통해 채용되지 않았다고 해도 하반기 채용공고를 통해 채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지원자들이 이번 채용공고를 통해 미리 채용된다면 하반기에는 채용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미리 아마 빨리 채용을 끌어다 했으면 하반기에는 아주 적게 할 수 있습니다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채용 계획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상반기 채용은 보통 3월에서 6월 사이에 이루어지고, 하반기 채용은 7월부터 12월까지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업들이 채용 시기를 늘리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이 8월 졸업 예정자와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모두 대상으로 채용을 진행하는 이유는 인재 확보를 위해서입니다. 기업은 인재를 미리 확보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의 인력 수요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재 확보를 위해 채용 시기를 늘리면, 적합한 인재를 놓치는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nh투자증권이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도 채용을 진행한다고 해서 하반기 채용을 진행하지 않을 가능성은 낮을 것입니다. 다만, 기업의 경영 상황에 따라 채용 계획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하반기 채용이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가 본사지원이라면, 준비가 미흡하다는 감을 느끼신다면, 상반기 채용 공고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깊게 관심을 가지시고, 최대한 빨리 준비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업이 원하는 역량과 경험을 갖춘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하고, 면접 대비도 충분히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