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NH투자증권 / 서버개발
Q. NH투자증권 IT 임원면접
방황하는돗단배안녕하세요 현재 NH투자증권 IT 개발 및 운영 직무에 임원면접만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임원면접을 한번도 경험안해봐서 어떤식으로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자소서 분석하고 인성 면접 위주로 준비하면될까요?? 증권 IT 임원 면접 팁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2023.11.26
답변 6
- 드드드드리리두나무코사원 ∙ 채택률 0% ∙일치직무
임원면접의 경우 인성면접의 느낌이 강했습니다 로열티, 사내 인재상에 적합한지 등을 고민해보면 될 거 같아요
- 화화목한회사씨에스리더코대리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늦은 시간에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저도 해당 회사에 근무한 경험은 없으나 관련 직종에 속하는 지인의 경험과 임원 면접에 채용 담당자로 경험했던 내용을 토대로 최대한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대부분의 질문이 인성 면접이기에 인성, 리더십,의사 결정 능력 등을 평가하는 과정입니다. 남은 시간 동안 최대한 회사의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다만 작년에는 임원 면접에서 동종 업계에서는 지원자가 많아 스펙 위주의 평가를 높이 샀다고 합니다. 따라서 학력, 경험 및 자격증에 대해 왜 준비하였는지 명확하게 이야기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러한 방향성으로 채용하게 될 경우 대부분 압박 면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데, 그러할 경우 면접관이 계속해서 질문을 던져 빠른 시간 내에 문제의 요지를 잘 이해하는지 확인하며 질문에 답변하면서도 침착함과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사람이며 또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할 줄 아는 사람인지 평가합니다. 또한 PT가 포함된 면접이라면 주제 선택에 대해서는 여러 번 재고한 뒤에 발표 시간 만큼은 반드시 여러번 연습하여 정확하게 지킬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IT 및 운영 직무라면 자신의 경험과 직무를 잘 연결하여 설명하면 좋겠습니다. NH투자증권은 자신이 맡은 바에 자율성을 부여해서 새로운 트렌드나 고객 만족을 위해 적극적으로 자기 개발을 하는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또 신입이라고 하여 차별이 없으며 모두가 높은 퍼포먼스를 지향할 수 있도록 선임 개발자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열린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개방적인 지원자를 표방하여 자신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 끊임 없이 실전 식으로 면접을 준비하여 온전히 본인의 장점을 잘 드러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꼭 합격하시기를 바라며 오늘 하루도 멘티 님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보람찬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nfrastructure홀드피아코전무 ∙ 채택률 53%네, 자소서 분석하시고 인성 면접 위주로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IT 임원 면접 팁의 경우, 말을 많이 하지마시고 필요한 말씀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임임지석LG화학코사장 ∙ 채택률 70% ∙일치학교
임원 면접의 경우, 어떠한 질문에 대한 폭을 정해두기 보다는. 다방면으로 얇더라도 넓게 알아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t 관련된 최근의 기사 내용이나 이슈 사항, NH투자증권의 현재의 상황 부터, 미래의 진행중인 사업 , 프로젝트 관련된 부분을 모두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깊고, 여러 꼬리 질문에 답변을 준비해야 할 점은, 회사에 본인이 채용되어야 하는 이유와, 본인이 어떠한 기여를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본인의 성장을 위한 자기 계발 계획이 있는지를 최대한 상세히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프프로공돌이포스코이앤씨코이사 ∙ 채택률 100%
임원면접에서는 자소서 기반 인성 질문이 주를 이루고, 다양한 경험에 대한 질문, 그리고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 등을 합니다. 간혹 산업의 큰 틀에서 직무나 전공에 대한 질문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실무진 면접만큼 디테일한 답변을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이전 면접은 1차 직무면접에서 멘티분의 전문역량을 기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보통은 2차면접인 임원면접에서는 직무관련된 질문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멘티분이 제출한 자소서 기반으로 한 인성질문이 주를 이루기 떄문에 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