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PR봄 / 기업홍보

Q. 신입사원을 뽑을 때 경력과 스펙 중에 어떤 것을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PR회사에서 1년 내로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 전에는 공연기획사에서 근무하며 문화가 사람들에게 전달되는 영향력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이런 경력이 회사에 입사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PR회사에서는 다양한 정부기관과 협력하여 온라인 홍보, 보도자료 배포 등을 위주로 여러 업무를 맡으며 진행한 경력이 있고, 공연기획사에서도 정부기관과 협력한 큰 공연에 스텝으로 참여한 경력이 있습니다.

답변 4
C
Comento41
코상무 ∙ 채택률 78%

아무래도 경력이 가장 큰 스펙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말씀하신대로 홍보 및 보도자료 배포 등에 업무를 맡으시고, 대외협력도 하신 경험이 있다면 가장 큰 경쟁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력서 경력란 혹은 경험란에도 기입하시고, 자기소개서에서도 자세히 언급하시면 좋은 경쟁력이 될 거 같습니다. 특히, 홍보나 대외협력, 브랜드기획 등의 직무에서는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멘토48814
코사원 ∙ 채택률 50%

지원하시는 분야에 경력이 있으면 당연히 입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원하실때, 업무하면서 배웠던 경험을 녹여서 어필하신다면 충분히 많은 플러스 요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팀 인턴채용 할때, 관련 업무에 대한 인턴경험이 있던 학생들의 경우, 업무에 대한 열정, 지식이 실제 채용을 하는데 더 관심이 가는 요소였습니다. !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보세요~


촤촤
코대리 ∙ 채택률 76% ∙
회사 직무
일치

어느 쪽 분야의 취업을 생각하시는지요. 만약 영화나 예술, 문화 등 본인의 경험과 비슷한 쪽이라면 해당 경력을 강력하게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분야가 맞지 않다면 업무 중심으로 작성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업무를 진행했다기 보다, PR의 기본적인 툴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고, 경험도가 있기 때문에 좀 더 업무 파악이 빠를것이다... 쪽으로 어필하면 좀 더 강점이 보일 것 같아요!
PR회사 계셔봐서 아시겠지만... 이 쪽은 실무 위주입니다. 현재 스펙이라고 말씀하시는게 어느정도의 단계까지를 의미하는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스펙은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채택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제가 받은 질문은 아니지만 답변을 드리자면 현재 트렌드는 경험이 곧 스펙입니다.
토익 만점, 자격증 수십개 따도 직무 관련 경험을 통해 관련 역량을 기르지 못한 사람들은 채용프로세스에서 걸러질 수밖에 없습니다.
해당 경험에서 얻은 홍보 직무에 관련된 역량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셔서 자소서를 작성하세요.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