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SK에너지 / 공정엔지니어

Q. sk 에너지 생산/공정기술 1차면접 질문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sk에너지 채용연계형 인턴을 지원하였습니다.
이 전형이 20~22년도에 코로나 때문에 안하고 올해 다시 생겼는데, 그래서 정보를 찾기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1차면접 메일을 받았는데 직무면접이고 30분 문제 풀이 후 50분 간 면접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신입의 경우 패기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HR 면접으로 각각 10분~20분입니다.)

인턴이라 한번에 하는 것 같은데, 보통 어떤 문제들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화공기사와 같은 전공 문제들을 푸는 건지,
러시아 사태 후 정유산업의 동향과 같은 산업에 대한 것을 묻는 건지,
상압, 감압, FCC 등 공정 특정 부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 하는지와 같은 공정에 대한 것을 물을지 궁금합니다.

면접시간이 1대1로 50분이니 자소서 질문도 받는다고 생각해야 할까요?

답변 3
채택
샘박
코차장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멘티님.

SK이노베이션계열을 3번이나 본 경험이 있어 답변드립니다.

1. 직무면접의 경우, 기사 수준의 질문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저는 기계과쪽이여서 유체역학, 열역학관련된 문제가 나왔고 베르누이 방정식의 활용과 같은 문제가 나오니. 화공쪽은 그와 관련된 기본 기출문제를 공부하심이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화공기사 전공문제)

2. 패기면접합쳐서 50분같으므로 패기면접은 무조건 자소서기반의 질문이 나옵니다. 그 외에도 SK의 인재상 SUPEX 에 맞는지 확인하는 질문 "지원자님께서는 무언가를 열정있게 포기하지않고 해낸경험이 있나요? 예시를 들어 말해주세요" , " 지원자님께서는 어려운 상황속에서 누군가와 협업하여 슬기롭게 해결한 경험이 있나요? 예시를 들어 말해주세요" 등의 질문이나옵니다.

도움이됐다면 채택부탁드리고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세번째 유형에 가까울 겁니다. 공정에서 일어날 법한 문제를 주되, 전공으로 풀수도 있고 그냥 일반적인 논리력으로 풀 수도 있는 문제를 줄 겁니다. 그리고 해당 문제 풀이에 대한 Q&A는 길어야 10분에서 15분 수준으로 이어질테니 나머지 30~40분은 일반적인 직무 면접이 이뤄진다고 봐야겠죠. 자소서 기반 질문도 대비하되, 간단한 전공 질의응답도 가능하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PID제어에 대해 설명해라 라고 하면 두세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50분동안 문제 푼것에 대해서만 묻는게 아니고 문제풀이에 대한 5분내지 10분에서 끝나고 나머지는 인성관련된 질문들이 주입니다.
질문은 언급하신 화공기사에서 대표이론 위주의 관련된 단답형이 나올수도 있고 산업의 이슈나 사회 이슈에 대한 개인의 견해를 묻는 질문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딱 정해진게 아니니 두루두루 넓게 보시고 가세요.
범위가 광범위한 만큼 질문의 깊이가 그렇게 깊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