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이노베이션 / 모든 직무

Q. SK온 배터리품질, 설비기술의 하는 일에 대해 알려주세요

Sk온 배터리 품질 혹은 설비기술을 지원할려고합니다.
저는 기계공인데 품질의 우대사항에 이공계를 우대하고 설비기술 직무는 기계공을 우대하던데
어떤 직무가 경쟁력있을까요? 또한 각 직무의 하는일알고싶습니다

답변 4
채택
S
Soulmate000
코대리 ∙ 채택률 93%

쉽게 설명드리면 배터리품질은 배터리 Cell을 생산한 후 고객사에 납품하기 전 요구스펙을 충족하는지 결함은 존재하지 않는지 확인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업무이고, 설비기술은 배터리 Cell을 생산함에 있어 공정 별로 필요한 설비에 대한 기능적 요구사항을 검증하고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도록 설비에 대한 개선 업무를 수행하는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터러리
코과장 ∙ 채택률 75% ∙
회사
일치

기계과면 아무래도 설비기술 직무가 더 유리할 것입니다. 제가 설비기술 직무인데 기계과가 매우 많습니다. 품질에서도 적게 뽑는편은 아니지만 굳이 뽑자면 설비기술입니다.
설비기술 직무에서는 설비 셋업을 위한 계획 수립, 설비 개선, 설비 개발 등 설비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보게되십니다.

품질 직무에서는 완성된 배터리 셀의 품질을 올리기 위해 공정 개선 방안, 인프라 확보 등 품질을 끌어올리는 업무에 참여합니다.


IllIlIlIllIlIII
코부장 ∙ 채택률 87%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SK이노베이션 계열 현직자입니다.

1. 우선 전공과 관련해서는 아무래도 설비쪽이 조금 더 경쟁력이 있습니다.
설비직무는 주로 기계 계열, 전기전자 계열 전공자들이 많기도 하고 전공과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일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2. 설비직무는 배터리 생산을 위해 운용되는 설비들의 Reliability 확보 및 신규설비 투자, 설비 장애 발생시 Trouble Shooting 및 원인분석/재발방지 대책 등 안정적인 설비운용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품질직무는 최종적으로 생산되는 배터리에 대해 O.K 할 수 있는 제품인가?를 검증하는 직무를 수행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Spec. off가 나는 경우 유관 생산부서와 협업하여 해당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상입니다.


호떡맏형
코과장 ∙ 채택률 81% ∙
회사 학교
일치

전통적인 기계공학은 설비기술에서 근무하시는게 커리어 측면에서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동화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죠.

품질은 배터리의 외관측면, 배터리의 성능측면에서 불합격된 항목들이 다수 출하됐을 경우, 유관부서에 현상을 전달하고 원인을 파악하게 하는 업무입니다. 즉, 유관부서에 원인 파악해달라고 요청하는 정도의 부서죠. 계속하시다 보면 딱히 보람은 없는 직무로 느껴지실 수 있으나 그건 사람마다 다르긴 합니다. 하지만 현직에서 바라볼 땐 그렇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