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sk하이닉스 소자, 양산기술
안녕하세요 이번 sk하이닉스 소자와 양산기술 둘 중하나 지원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국숭세단 라인이고 학점은 3.6입니다. 스펙은 오픽 IH에 반도체 중견기업 인턴경험, 학부연구생
하면서 소자를 1년 가까이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사실 학교와 학점이 그렇게 높지 않아서 경쟁률이 높은 양산기술과 경쟁률은 비교적 낮지만 학벌을 더 보는 소자 중 어느쪽을 지원해야하는지 고민중입니다.
소자 관련된 전공도 많이 들었고 직접 제작해보았고, 양산기술에서도 서울대 반도체 공동연구소 수료 등 다양한 경험이 있기때문에 직무 둘 다 관심이 있고 괜찮다고 생각중입니다.
어느쪽을 지원해야 합격 확률이 그나마 올라갈지 현직자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소자쪽은 보통 몇명정도 뽑는지도 궁금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양산 기술 업무가 합격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말씀해주신 경력들로 봤을 때 소자, 양산기술 직무 모두 지원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채용인원이 양산기술 직무가 훨씬 많아 합격 확률은 높을 것 같습니다. 부서별 채용인원은 항상 다르지만 양산기술이 000명을 채용할 때, 소자 직무는 00명 채용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채용시 소자 직무는 학벌을 조금 보는거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연고서성한 라인이 가장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질문이 있으시다면 연락주세요 :)
2021.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