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 하이닉스 전공학점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전자공학을 졸업한 졸업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sk 하이닉스 이수과목 리스트에 전공학점을 기재 해야 하는데, 저희 전자과 커리큘럼이 통신쪽에 가까워서 반도체 수업을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반도체 학과나 신소재공학과 등 수업들으면서 반도체 역량을 키워왔고 수업 5개정도 a+ 받았는데, 전부 전공이 아니라 일선으로 분류된 상태입니다. 제가 통신과목에 정말 관심이 없어서 통신과목 전공 학점이 낮고, 전공에 반도체 과목 수강한게 단 하나도없어서 서류 담당자 입장에서는 "얘는 학점도 낮고, 반도체 수업도 들은게 하나도 없는데? 라고 생각 하실것 같아서, 일선인 반도체 과목들을 전공 이수과목 리스트에 넣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6.03.21
답변 4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원칙은 성적증명서 기준 그대로입니다. 일선 과목을 전공으로 바꿔 넣는 건 비추천입니다. 대신 전공이수과목은 전필·전선만 기재하고, 기타/직무관련 과목이나 경험란에 반도체 수업(A+) 5개를 별도로 강조하세요. 자소서에서 “타전공 수강으로 반도체 역량 보완” 스토리로 풀면 충분히 어필 가능합니다.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5%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타전공이라 자기 전공으로 인정되지 않는 과목을 넣으면 안되겠죠. 다만, 이러한 부분은 인사팀에 문의하는 것이 제일 확실합니다. 또한, 사람마다 강점, 약점이 있으므로 어느 과목군이 학점이 낮은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니, 부담가지지 말고 쓰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선 과목이라도 반도체 관련이면 반드시 기재하는 것이 맞습니다. 기업은 전공 구분보다 실제 직무 관련 학습 여부를 더 중요하게 봅니다. 오히려 안 쓰면 반도체 이해도가 없는 지원자로 보일 수 있습니다. 전공 여부는 학교 기준일 뿐이고 채용에서는 relevance가 핵심입니다. 대신 과목명만 쓰지 말고 자소서나 프로젝트에서 해당 과목으로 무엇을 이해했고 어떻게 연결되는지 설명해 주세요. 부족한 전공학점은 관심과 노력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반도체 전공 과목을 반드시 리스트에 반영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비록 본인의 전공 특성상 반도체 전공 과목이 일선으로 분류되기는 했으나, SK하이닉스에 지원하는 만큼 반도체 분야와 직결되는 역량을 반드시 어필하셔야 하며, 해당 과목에서 모두 A+ 학점을 취득하신 만큼 해당 과목을 누락할 경우 본인의 직무 역량이 상당히 과소평가될 수 있는 Risk가 발생하게 됩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학부연구생vs하반기채용준비
안녕하세요 지금 4학년 1학기 끝난 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반도체 분야로 진로를 확정한 상태고 설비/양산기술, 장비사cs로 생각해왔습니다. 이번 방학부터 새로 온 반도체분야 교수님의 랩실에서 학부연구생 할수있는기회가 있는것같습니다. 증착관련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요즘엔 경력이 중요한것같아 하반기 채용을 노려 빠르게 칼취업을 한뒤 중고신입으로 더 나은 회사들에 가는걸 생각하고 있긴 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기회가 오니 학부연구생도 취업에 무조건 도움이 되는 스펙이기에 , 과연 병행할수있을지가 의문입니다. 이번 방학과 2학기를, 학부연구생도 병행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하반기 채용준비에 집중하는게 나을까요?
Q. sk하이닉스 직무 선택 고민
안녕하세요, 하이닉스 직무 선택에 고민이 되어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제 스펙은: 학부: 인서울 4년제 화학과 / 학점 3.77/4.5 석사: ist / 학점 3.58/4.5 연구 분야: 전고체 배터리용 전해질 분석 경험: sem, xrd, tem, eds 반도체 경험은 없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배터리 산업 현황이 좋지 않아 반도체로 틀고 있는데요. 이번 하이닉스 채용에 어떤 직무를 써야 승산이 있는 지 고민됩니다. 아무래도 기반기술이 맞는 걸까요? 양산기술의 티오가 압도적이라는 말을 들어서 고민이 됩니다. 그리고 제 스펙으로 가망이 있을지도 걱정입니다. 아무래도 반도체 관련 경험은 없어서요
Q. sk하이닉스 PE직무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sk하이닉스 PE직무에 면접 준비 중인 학사입니다. PE직무가 개발과 양산 사이에서 제품의 수율과 품질, 테스트 효율을 최적화 하여 제품을 양산 가능한 수준으로 안정화하는 역할로 알고 있습니다. 이때 정확하게 어떤 데이터나 툴로 문제를 분석하고 어떻게 해결하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