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하이닉스 / 반도체설계
Q. SK 하이닉스 소자 직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SK 하이닉스 소자 직무를 희망하는 취린이입니다. 소자 직무가 정확히 하는 일이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Pi 직무 이런 말을 많이 들었는데 입사 후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2021.08.13
답변 1
- 고고구마2코인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75%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소자 직무 현직자입니다. PI, Device, FA, 수율 등등 팀이 굉장히 많아서 PI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반도 제품의 최적 공정 레시피를 만들고 취약한 공정에 대해서 개선을 해내는 업무를 주로 합니다. 이 경우에서 취약한 공정은 개선해서 수율과 품질을 올리는데 기여하고, 공정 단순화를 시키기도 하구요. 그러다보니 PI는 전체적인 공정에 대해서 다 알고 있으면서, 어느 공정에서 주로 어떤 불량이 나오는지 알고 있어야하며 각 단위공정 엔지니어들과 공정 개선 목표를 잡아서 이를 적용시킬지 말지 같이 협의하는 역할을 주로 하게 됩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소자 직무 면접 준비 중 질문 드립니다.
소자 직무 관련하여 정보를 찾는 것이 어려워 이곳에서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1. 사실 1지망 기업문화, 2지망 소자로 지원하였는데 소자로 서류 합격 이후 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소자 직무에서 학사 출신의 비율이 높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2지망으로 지원한 학부생인 제가 면접까지 보게 되었다는 게 조금 얼떨떨합니다. 실제로 소자 직무에서 석박사의 비율이 높은지, 학사로서 어떤 점을 어필하면 좋게 보실지 함께 여쭙고 싶습니다. 2. AI면접 전형에서 디램 관련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이번 면접에서도 직무 지식 질문을 많이 하시는지/또는 스펙 증빙 및 인성 관련 질문이 많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3. 직무 관련하여 면접 대비를 할 때, 공정 관련 내용까지 알아야 하는지 혹은 소자에 대해서만 딥하게 공부해야 할지도 궁금합니다. 당연히 모든 것을 준비하는 것이 좋음은 알지만, 초반에 면접을 보게 되어 이러한 질문들을 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Q. 하이닉스 CAE engineering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pdk개발 업무를 하고 있는 엔지니어 입니다. 하이닉스 CAE engineering 직무로 이직을 원하고 있어서 혹시 아래 저의 업무 경험이 이 직무에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1. Cadence skill language를 이용한 library QA 자동화 스크립트 개발 능력 2. Python 및 EDA scripting language 기반 verification automation framework 개발 3. RAG 기반 Engineering Assistant 개발 그리고 cae engineering 직무가 지원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직무에도 도전시 경쟁력이 있을지, 그리고, 하이닉스 내에서 제 경험과 역량을 필요로 할지 궁금합니다.
Q. SK 하이닉스 소자 직무 레퍼런스 체크
제가 이번, 하이닉스 소자 직무로 지원을 했습니다. 특이 사항으로는 학부생이지만 SCI (AM 계열) 논문이 있는데 혹시 이에 관한 레퍼런스 체크를 할까요? 우선 대학원으로 지원을 해서 입학을 한 상태인데, 연구실에 알리지 않아서 해당 체크로 교수님께서 제가 지원을 말씀드리기 전에 소식을 들을까 걱정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