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 C&C / 마케팅

Q. 직무 관련 지식

필요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자소서에는 직무 역량 쓰라고 라는게 어찌나 많은지. 정보를 모른다면 입사할 수 없는 걸까요?

답변 3
채택
목표가되는삶을지향
코차장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고생 많으십니다.

직무역량은 서류에서 꼭 필요한 내용입니다. 특히, 스펙초월 전형이 Trend화 되면서, 서류전형에서 지원자를 판별할 수 있는 방법은 이 지원자가 얼마나 직무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 회사에 부합되는 기질을 가지고 있는지 입니다. 이런 것들을 지원자의 자소서에 기술된 경험이나 생각을 바탕으로 판단하게되며, 최종적으로는 면접을 통해 검증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회사에 대한 정보는, 꼭 가고싶은 회사라면 홈페이지나 뉴스 등 검색을 통해서도 다양하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현업의 깊이있는 정보, 사업기밀 등에 대한 내용은 불필요합니다. 조언 참고하셔서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채택
S
Scottseven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멘티님.

멘티님의 전공, 역량과 지원하는 직무에서 요구하는 자질의 매칭은 매우매우 중요한 문제이며, 실제 채용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관점입니다. 예를 들면 회계나 재무 직무 쪽은 경영이나 경제 전공이 아니면 채용 자체를 잘 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비전공자들은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진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먼저 파악하시고 멘티님이 가지고 계신 자질을 보여주신 후 이 두가지가 잘 연관이 되어있고, 멘티님이 입사 후 지원하는 직무에서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채택
멘토5719
코상무 ∙ 채택률 78%

직무역량을 쓰라고 하는 이유는, 님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이고,
알고 있다면 그 일을 하기 위해서 얼마나 준비했는지도 알아보기 위함이고,
그렇게 준비했다면 님이 지원하는 직무에서 입사 후 어떻게 그 직무를 수행할 것인지를 알아보기 위함입니다.

정말 좋아서 지원하는 일이라면 조사를 많이 했을 것이고, 조사를 많이 했다면 그 일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 준비도 역시나 많이 했을 것이기 때문에 입사 후 제대로 근무할 것이 알기 때문입니다.
직무에 대해서 모르는 지원자는 입사지원서도 제대로 그러니까 인사담당자의 마음에 들도록 작성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입사하는 것이 힘들 것입니다.
기업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입사지원서를 제대로 작성할 수 있기에 기업에 대한 조사 및 분석, 직무에 대한 조사 및 분석을 철저하게 하셔야만 입사를 희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