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Q. skct 환경
skct 그림판, 메모장, 계산기의 환경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1. 그림판, 메모장 일 부분만 지울 수 있는지 아니면 전체 지우기가 가능한지 2. 계산기가 마우스로만 되는건지 .. 괄호도 되는지 등 좀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또한 한 문제 당 1분 정도 풀이시간 잡으면 되나요 (난이도 쉬운 문제 제외 ) 처음이라 최대한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2026.04.01
답변 3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SKCT 환경은 실제 시험용 간이 프로그램 형태입니다. 그림판·메모장은 부분 지우기(지우개) 가능하고 전체 초기화 기능도 있습니다. 계산기는 마우스 클릭 기반이지만 키보드 입력도 일부 가능하며 괄호·기본 연산은 지원됩니다. 문제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문제당 1분 내외로 빠르게 판단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1. 메모장 - 일부 지우기는 백스페이스로 가능하며, 전체지우기.가능합니다. 그림판 - 일부 지우기 마우스로 지우개로 가능하며, 전체 지우기 가능합니다. 2. 컴퓨터에 있는 기본 계산기 생각하시면 됩니다. 15분안에.20문제 풀어야하니 계산상으로는 45초에 1문제씩 풀어야합니다. 다만, 쉬운 문제는 빠르게 풀고 어려운거에 시간을 많이 쓰거나 시간 상의 이유로 넘겨야겠죠 한번 문제 넘기면 다시 되돌아 갈 수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SKCT 환경은 기본적으로 PC 기반이며 그림판과 메모장은 간단한 필기 수준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대부분 부분 삭제도 가능하고 전체 초기화도 지원되지만 기능은 최소한이라 빠르게 정리하는 용도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계산기는 마우스로 사용하는 기본형이며 괄호 입력도 가능하지만 복잡한 수식 입력은 제한적이라 암산이나 간단 계산 위주로 접근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시간은 문제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분 내외로 가져가되 어려운 문제는 과감히 넘기고 풀 수 있는 문제를 빠르게 처리하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인재 DB삭제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하이닉스 지원을 한 지원자입니다. 며칠 내로 SKCT전형이 발표될 듯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2월에 등록해놓은 인재 DB를 삭제하고 싶은데 추후 SKCT 발표와 더 나아가 면접 전형에 불이익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반도체 전공정/후공정
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이 보시기에 앞으로 후공정 분야가 향후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라고 보시나요? 요즘 HBM 이 워낙 뜨고 있어서 후공정 분야에도 영향을 미칠 거라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Q. 뒤늦게 반도체 취업에 도전하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취업시장의 현실을 깨닫고 반도체 취업에 도전하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목표 기업은 sk하이닉스, 삼성전자 공정기술 직무입니다. 제 고민은 현재 이차전지융합전공을 이수하고 있어, 제 경험들이 배터리에 치우쳐 있다는 것입니다. 반도체에 대한 과목이나 경험은 전무합니다. 이 상황에서 앞으로 반도체 취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어떤 활동이나 준비를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관련 인턴을 하려고 해도 워낙 요즘 금턴이기도 하고, 인턴을 하기위한 경험이 또 필요한 현실을 마주하고 좌절중입니다. 반도체가 슈퍼싸이클이므로 27년 하반기까지는 무조건 저 대기업들에 도전하여 취업에 성공하고 싶습니다. 현재 학점은 4.1x(전공4.2x)이고, 화공기사와 산안기, 위산기는 하반기 도전할 때 취득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관련 프로젝트와 고분자관련 캡스톤프로젝트 진행중이고, 실무경험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어떻게 취업전략을 세워야하는지 전문가분들 간절한 저를 위해 조언 바랍니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