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면접 질문 도와주세요!
전공은 전자공학과이며, 이번에 지원할 때 지원서에 전기기사 자격증을 기입했고, 관련해서 다음주에 있을 면접 준비 중에 어려움이 있어 도움을 부탁드립니다ㅠ! 1. 반도체 양산기술 직무에 지원하는 데에 전기기사 자격증을 기입한 것이 면접에 악영향이 될지 2. 그리고 면접질문으로 전기기사 자격증으로 해당 직무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질문을 준비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ㅠ.. 실제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 데에 있어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얻은 지식이 도움이 되는지.. 그러하다면 어떤식으로 적용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2022.04.13
답변 3
- ccphycuSK하이닉스코대리 ∙ 채택률 8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 반도체 양산기술 직무에 지원하는 데에 전기기사 자격증을 기입한 것이 면접에 악영향이 될지 - 좋은 이미지면 모를까 악영향이 되지는 않습니다. 기사 자격증은 멘티님께서 노력해서 얻은 결과물이니까요 2. 면접질문으로 전기기사 자격증으로 해당 직무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질문을 준비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ㅠ.. - 대학때 배운 전공 지식은 어떻게든 도움이 됩니다. 현업에서 기계만 돌리는 것이 아니고 양산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유체역학이나 화학관련 이론 공부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다만 아직 멘티님꼐서 공정/장비 업무와 연결하시기가 어렵다면 다른쪽으로 풀어보는건 어떨까요 전기기사라는거는 대학 4년간 배운 지식과 멘티님의 노력을 통해서 얻은 눈에 보이는 공인된 결과물이지요. 따라서 '전기기사 자격증'이라는 결과물 보다 '전기기사 자격증을 얻는 과정에서 나의 능력과 노력'에 포인트를 두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나는 성실하게 전공 지식을 배워 나갔고, 또한 전공지식을 배우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로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앞으로 SK하이닉스에서 회사 업무를 수행하며 새로운 문제를 접하는 일이 많을 것이다. 업무과정에서 쌓은 경험과 지식을 이용하여 풀어낼 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이런식으로요
- llililiijlSK하이닉스코부장 ∙ 채택률 72% ∙일치회사
1. 가끔 한국사,컴활,한국어,전기기사 등등 공기업과 가까운 자격증이 면접에 악영향이 있을까 두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결론은 아무 상관 없고 전혀 마이너스 되지 않습니다. 도시전설 같은 느낌이네요. 2. 전기기사 자격증이 사실 반도체 관련 직무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미미합니다. 직무에 도움이 될 것같아 취득했다고 어필하시기 보다는 본인이 4년간 배운 전공 내용을 복습하고, 전기공학도로서의 개인적인 자존심이나 증명을 위해 취득했다고 하시는게 나을 것 같네요. 무슨 자격증이든.. 하다못해 꽃꽂이 자격증도 없는것보단 있는게 낫습니다.
- 행행복주입소SK하이닉스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전에도 답변드렸지만, 전기기사 자격증이 양산기술에 크게 도움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근데 과가 전자공학과시라면 굳이 이 부분에 대해서 공격적인 질문이 들어올 것 같지는 않은데 정말로 멘티님께서 전기기사를 왜땄는지?가 궁금하네요 솔직한 답변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굳이 어떻게든 끼워맞추려고 하지 마시구요
함께 읽은 질문
Q. 이력서 작성 중 "경험>담당업무" 500자 작성
안녕하세요, 귀한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력서 내용 중, 이전에 소속(기업) 경험이 있을 경우에 "담당업무" 관련하여 500자를 작성해야하는 부분에서 도움을 얻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500자인만큼 경력 전반에서 가장 강점이 되는 경험을 담당업무로 녹여 어떤 역할을 수행했는지 작성함이 좋을지 (예시 : 프로젝트명/역할/수행내용/성과순으로 작성) vs 2. 500자인 만큼 정말 기업에서 어떠한 역할들과 업무를 수행했는지 개요와 그 와중에 성과 혹은 장점이 될 것들을 어필해야함인지 (예시: 프로젝트/ 리딩/ 제안/ 연구 경험의 전반적인 횟수와 요약을 작성하고 뚜렷한 성과를 장점으로 어필) 어느 방향이 좋을지 도움을 얻고 싶습니다.
Q. 하이닉스 6월 채용
안녕하세요, 6월 하이닉스 채용공고가 떴는데, 지원할지 말지 고민입니다. pe직무로 상반기에 지원했었고 서류는 붙었지만, skct에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6월에 지원을 한다면 skct를 응시한지 4개월이 안 넘었기 때문에, 지난번 시험 성적으로 반영이 될 텐데, 시험 성적이 좋지 않았어서 고민입니다.. 괜히 지원했다가 탈락 이력만 추가되서 하반기 지원에 불이익이 미치지는 않을지 걱정입니다. 포기하기에는 이번 pe 직무가 두자릿수 채용이길래 아쉬워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지원을 한다고 하면, 공고 마감까지 이틀 정도가 남아서 대부분의 자소서 항목은 지난 상반기와 동일하게 작성할 것 같은데, 조금이라도 바꾸는게 좋을까요??
Q. SK 하이닉스 양기 vs 유틸리티 고민입니다.
인서울 전기전자 하위권 대학 , 학점 3.5 ,전기기사,전기공사기사,외부 공정실습+장비교육 받은 경험 있습니다. 전반적인 교육 내용은 양산 관점 + 장비 CS 관점의 수업을 들었고, 과정속에서 도면 해석이나 작도, 각종 심볼 이해 등을 공부했습니다. 추가로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에서는 PLC나 전기배선도 수변전 설비 계통 공부했고, 학점은 낮지만 반도체 공정이나 공정수업등에선 전부 A+ 학점 받았고 추가로 공정교육에서도 공정과 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얘기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또 막상 공모전은 (ZCT관련 )전력기기에 대한 공모전을 2개 나가서 장려상이지만 수상한 경력 또한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이런 스펙에서 어디에 지원해야 할까요? 학벌 학점 스펙등 여러가지 다 종합했을때 어디가 더 승산이 있는지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sk 하이닉스 말고 차라리 쟤 경력을 가지고 지원할만한 SK 그룹 회사라도 있을까요? 경력이 중구난방이라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