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질문
안녕하십니까 sk하이닉스 양산기술에 지원하고자하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sk하이닉스 자소서를 쓰고 있는데 질문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저는 포토공정 직무에 일하고 싶습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는 공정별로 공정엔지니어가 나눠있걸로 아는데 sk하이닉스 양산기술도 나눠있나요? 자소서에 직무역량을 어필할때 전반적인 공정을 해봤다는 식으로 어필하는게 나을지 아님 포토공정을 중심으로 어필하는게 나을까요?
2023.02.23
답변 4
- 행행복주입소SK하이닉스코전무 ∙ 채택률 7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말씀하신대로 하이닉스도 공정별로 팀이 나뉘어져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공정을 타겟해서 어필하시는게 더 나을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취향차이긴 하지만요
- 대대맹생이모사불라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92%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하이닉스 양산기술도 공정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 공정을 타겟으로 삼아서 관심있게 준비해봤다고 어필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래야 진정성있게 반도체 산업을 목표로 공부했다는 것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양산기술도 전자와 동일하게 나뉘어져 있는데 이건 여느 동일한 반도체 산업군에 속한 회사라면 모두 동일한 부분입니다. 여러 공정을 추상적으로 뭉뚱그려 표현하시기 보단 한가지 공정을 타게팅하셔서 해당공정에 집중해서 준비를 해왔다는 인상을 주시는게 유리할겁니다.
- 스스누누SK하이닉스코대리 ∙ 채택률 6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양산기술 현직자 입니다. 자소서 문항에 따라서 직무관련된 역량을 기른 내용을 적는 부분에는 전반적인 공정을 다 해보았고 그중 포토 공정에서 ~~경험을 통해 양산기술 엔지니어에게 중요한 ~~역량을 키웠다. 이런식으로 전체 경험도 어필하시면서 포토 경험을 임팩트있게 마무리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만일 포토경험으로 역경을 극복한 경험, 새로운 것을 시도한 경험이 있다면 메인 1,2번 문항에 작성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 하이닉스 전공학점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전자공학을 졸업한 졸업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sk 하이닉스 이수과목 리스트에 전공학점을 기재 해야 하는데, 저희 전자과 커리큘럼이 통신쪽에 가까워서 반도체 수업을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반도체 학과나 신소재공학과 등 수업들으면서 반도체 역량을 키워왔고 수업 5개정도 a+ 받았는데, 전부 전공이 아니라 일선으로 분류된 상태입니다. 제가 통신과목에 정말 관심이 없어서 통신과목 전공 학점이 낮고, 전공에 반도체 과목 수강한게 단 하나도없어서 서류 담당자 입장에서는 "얘는 학점도 낮고, 반도체 수업도 들은게 하나도 없는데? 라고 생각 하실것 같아서, 일선인 반도체 과목들을 전공 이수과목 리스트에 넣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신입 교육중 면접 보러 빠질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하이닉스 면접 일정이랑 입사한 회사의 신입 교육 날짜랑 겹치게 되어 고민입니다. 면접을 보러 가고 싶은데 짧은 신입 교육을 빠지는 거라 너무 눈치 보이기도 하고 실제로 면접을 떨어지게 되면 좋지 않게 시작하는 것이라 생각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취준 시절 목표로 했던 회사인 만큼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신입 교육을 빠지는 것이 현실적으로 괜찮은 것인지 현직자 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만약 괜찮다면 어떠한 사유로 말씀을 드려야 할까요.. 지금 삼하 면접기간인 것은 다 알고 계실 것 같고 반도체 업계가 또 좁다는 말씀을 들어서 그런지 고민이 많습니다ㅠㅠ
Q. Skct 심층검사
제가 사전점검할때 방에 동생이있어서 조용히하라고 말을했고 심층검사때는 핸드폰에 진동이 울렸습니다. 혹시 마지막에 녹화본을 보낸다고 나와있었는데 이거 사전점검때도 녹화되는건가요? 사전점검 + 심층검사할때 타인이랑 방에 같이 있으면 안되는거고 핸드폰 진동도 울렸는데 괜찮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