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하이닉스 / 생산관리
Q. scm 인턴경험이 생산관리 직무에 지원하는것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운좋게 SCM직무 인턴에 합격해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공채를 대비해서 자소서를 미리 써두려 하는데 직무는 SCM과 생산관리 두 직무 위주로 작성하려하고 있습니다. SCM직무가 열리는 기업의 경우는 SCM 인턴 경험을 써넣고 있는데 생산관리 직무가 열리는 기업의 경우는 SCM인턴 경험을 자소서에 써넣어도 될지 고민이되어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생산관리 직무에 SCM인턴 경험을 써넣어도 될지와 만약 써넣어도 된다면 어떠한 방향으로 생산관리 직무와 SCM직무를 연결시켜 어필해야 할까요?
2019.07.07
답변 2
- 오오버더SKY한진도시가스코사장 ∙ 채택률 8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당연히 도움이 되죠. Supply Chain Management와 생산은 서로 협업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업무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된다는 것이죠. 물류나 재고 관리 등 경험을 해놓는다면 다운스트림 생산관리에서는 일부 생산관리가 이 업무를 하기도 하므로 도움이 무조건 될 것입니다. 이외에 SCM에서 배우는 엑셀 스킬은 생산에서도 잘 쓰일거에요.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SCM인턴 직무 자체로 생산관리와 연결시키는 것은 다소 억지스러울 수 있으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실무를 경험했다는 점과 기본적인 공정을 경험했다는 점을 부각시키시고 전공을 접목하시면 충분히 어필이 될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maintenance/operator skct 준비 방법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skct 라는 시험을 처음 준비해봐서 헷갈리는 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다른 직무와 달리 maintenance/operator 직무는 skct 난이도가 다르다고 알고있는데 skct 준비할 때도 통합 기본서 말고 maintenance/operator 전용 skct 문제집을 구매해서 준비하면 될까요? 해커스, 렛유인 같은 곳에서는 통합 기본서만 나와있던데 이런 통합 기본서는 난이도가 높을 것 같아서 어떤 문제집을 사서 공부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파이널 모의고사같은 경우도 통합으로 되어있는거는 패스해도 되는 걸까요? 감사합니다.
Q. 현장실습 경험
안녕하십니까, 현재 졸업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아래와 같은 현장실습 공고가 나왔는데 해당 경험이 반도체 대기업 생산관리 현직자 입장에서 얼마나 핏한지 궁금합니다.(실제로 경쟁력이 되는 경험일지) 기업은 반도체 공정용 핵심 부품 전문 기업이고 규모는 중견기업입니다. 부서명 : 생산팀 직무명 : 생산관리 교육목표 : 반도체 생산 공정 이해 CMP pad conditioner 공정 실무 이해 직무개요 : 생산 계획 수립 보조 및 생산 효율성 검토 작업 참여 운영/지도 계획 1개월차: 조직 적응 및 기초 공정 교육 2개월차: R&D 실무 보조 및 소재 분석 기초 3개월차: 생산관리 시스템(MES/ERP) 및 효율 분석 4개월차: 공정 자동화 설비 운용 및 데이터 모니터링 5개월차: 품질 관리(QC) 및 신뢰성 평가 실무 6개월차: 실습 프로젝트 마무리 및 최종 평가
Q. Skct 관련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sk 하이닉스 메인트에 지원한 만 25살 직장인입니다. sk 메인트에 운좋게 서류합격되었습니다. 그래서 skct 공부 좀 하고 어제 처음 모의고사를 풀어봤는데 45점이 나오더라구요.. 특히 언어이해랑 자료해석 파트는 시간이 없어서 절반정도 풀면 제한시간이 다 되어버립니다. 찾아보니까 skct 합격하려면 70점 정도는 되어야한다고 하던데 일요일까지 공부해보고 70점 이상 안되면 하반기 지원을 위해서 시험 응시를 포기해야하나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궁금한점이 몇가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Skct 응시를 포기하려면 따로 사측에 응시 포기 의사를 전달해야하나요? 2. Skct 응시를 포기할 경우 다음 모집에서 불이익이 있을까요? 3. 제가 만 25세다 보니 다른 지원자보다 나이가 좀 있는편일거 같은데 모집 당시의 지원자 수준 및 경쟁률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음 하반기 서류 지원에 합격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하반기 서류 합격을 위해 추가로 준비하면 좋은 것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