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SK하이닉스 / 양산개발
Q. lg화학 기초소재 생산기술 vs SK 하이닉스 양산기술(기술)
이직관련해서, 현재 기초소재 생기로 근무중인데, Sk하이닉스 양산기술을 우연치 않게 얻어걸렸는데 어떻게해야할지 서로의 장단이 너무나 갈려서.. 힘든데 도움을 주실수 잇을까요? 1. 연봉 SK하이닉스 최소 2천만원이상 차이 2. 위치 LG화학 기초소재 전라도 vs SK하이닉스 청주 3. 워라벨 하이닉스 최대 3년 4조 3교대 4. 직무 : 사실 거의 비슷해보입니다. 방진복이냐 아니냐? 5. 전공 산업공학도로, 둘 다 힘들지만 LG화학내에서 산공 portion은 하이닉스에서 산공 portion보다 작음 6. 현재 LG화학 다니고 있습니다... 7. 산업전망성 8. 근무여건
2018.09.01
답변 2
- 보보노보노형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62% ∙일치회사
안녕하세요.사람마다우선가치순위가다르기때문에 잘고민해보고선택하심이좋을것같습니다. 참고로 원라벨은진짜 부서바이부서입니다...
- hhongjminSK하이닉스코부사장 ∙ 채택률 75%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8가지의 항목을 써주셨는데 이중에서 멘티님이 가장 우선시하는 항목이 무엇인지가 중요할것 같습니다. 연봉을 따질것이냐 워라밸을 따질것이냐... 돈이면 저는 하이닉스를 추천드립니다. 참고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면접 순서에 대해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닉스 커뮤니티 채팅방에서 보니 제가 지원한 직무 내에서 제가 가장 마지막 요일에 가장 마지막 시간이더라고요....! 현직자 분들 중에서는 혹시 면접 순서에 대해 아시는 것 있으실까요,, ? SKCT/ASK전형의 점수로 나뉜것인지 학벌로 나뉜것인지,, 제가 학벌이 인서울이 아니라 수도권이라서,, 가장 마지막 끝에 배치가 된 것인지 ㅠㅠ 혹은 현직자 분들 중에서도 마지막쯔음 면접 보셨는데 합격하신 사례가 있는지 등등 궁금합니다 곧 면접이 다가오니 세부적인거 하나하나가 신경쓰이네요 감사합니다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면접 질문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에 지원한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양산기술 직무에 공정/장비 엔지니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면접 때 장비 엔지니어로 일하고 싶다는 쪽으로 어필하려고 합니다. 만약 면접 때 기계공학과인데 반도체 산업 때 어떻게 기여할 수 있냐는 질문을 받게 된다면 4대역학과 열전달 등 전공이 반도체 공정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를 설명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공정의 자세한 부분들에 기여할 수 있다고 어필하는 것이 장비 엔지니어와 좀 거리가 있지 않나?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장비 엔지니어는 공정보다는 장비의 유지보수, 개발에 중점을 두는 걸로 알고 있었거든요. 멘토 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 장비 엔지니어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Q. 비전공자 하이닉스 가능성
- sky 생명공학 / GPA 90 (4.5기준 3.5 / 4.3 기준 3.35) / IH - 화생공 연관과목 일부수강 (유체역학/유기화학/공업수학/ 등) - 반도체 공정실습 경험 (Photolithography 전과정 실습장비 운용 경험) - ICT창업경험 (반도체 포함된 하드웨어 양산 - 직접 공정을 돌린건 아니지만, 하드웨어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모델) - 해당 창업통해 ICT공모전 최우수상 보유 - 생체반도체소자 학부연구생 ( 랩스케일 패터닝&데포 장비나 마스크얼라이너 등 경험) 하닉 양산기술 (공정관련 티오 최다 직무) 지원해도 괜찮을까요 ? ( 더 상위 직무 욕심은 없습니다. ) 제 스펙과 경험들만으로 비전공+저학점 커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반드시 한번에 합격하고싶은데 냉정하게 확실한 보완점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