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SK하이닉스 / 양산개발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및 삼성전자 공정기술
안녕하세요. 지금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및 삼성전자 공정기술 지원 준비 중입니다. 사실 공정 과정에 대한 공부를 따로 해본 적이 없어서 지금부터 위 직무에 필요한 공부 및 면접 준비를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저에게 추천해주실 공부 방법이나 책, 강의 등을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회사를 합격한 후에도 공부는 또 할 수 있으니까 이왕이면 면접에서 중요한 공부부터 먼저 하고 싶습니다. 반도체 분야에 대해 완전 처음 접하는 건 아니고, 학교에서 고체전자물리나 반도체소자 과목 정도 들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일주일동안 고생 많으셨고, 행복한 불금 및 주말 보내세요 !!
2022.08.13
답변 4
- 돈돈벌러가볼까SK하이닉스코대리 ∙ 채택률 7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윗분이 설명해주신 엔지닉 반도체 교재 이론완성편 보고 공부했어요. 추가적으로 엔지닉에서 강의해주는 반도체 8대공정 인강도 그 교재와 함께 병행해서 공부했습니다. 먼저 엔지닉 반도체 이론완성편 책이랑 인강이랑 병행하시는거 추천드리고 거기에 추가적으로 저는 전공면접 공부할때는 렛유인 반도체 전공면접 실전편으로 했습니다.
- 센센세현대모비스코이사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렛유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반도체 내용이 정리된 책이 있습니다. 취준생들 사이에서 반도체의 정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원한다면 K-mooc이나 e-koreatech이 무료라서 추천드립니다.
- sstopdochillin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60%
채택된 답변
렛유인 ncs 공정 강의와 하이닉스 삼성전자 뉴스룸 보시면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하하이닉스 고인물SK하이닉스코전무 ∙ 채택률 76%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반도체 이론공부는 K-mooc이나 e-koreatech 사이트에서 무료로 공부하실 수 있고, 책은 엔지닉 출판사의 반도체 전공면접 책을 추천드립니다!! 직무관련 팁을 얻고자 하시면 직무부트캠프 참여하시면 될것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전기전자 전공 중인 학생입니다.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로 취업 희망하는데, 관련해 반도체 소재 관련 전공지식 및 경험이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현재 전공과목들은 회로 관련 과목만 수강했고, 스펙은 머신러닝 논문 1편 가지고있습니다. 남은 기간 수강해야할 전공과목, 쌓아야 할 스펙 등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SK하이닉스 기반기술 기계공학과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4학년입니다. 요즘 반도체 싸이클로 인해서 기계과임에도 반도체 회사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에서 machine engineering 부분은 기계과로서 노려봐도 괜찮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티오가 적을것으로 예측되는데 차라리 양기를 노려야할지 고민입니다. 반도체 관련 활동으로는 공정 관련 수업을 들으며 포토, SEM 등 실습해보고 ALD 관련 워크샵 다니며 정보를 얻은 정도입니다. 나머지 스펙은 AI와 자동차 관련된 스펙이 많습니다. AI/DT 기반이라고 하던데 물리기반 구조 안정성 예측 AI 모델링 대회 이런것도 스펙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진동과 관련된 플젝이나 공모전이 있는데 이를 반도체 쪽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SSH 라인이고 학점은 4.3 오버입니다.
Q. 반도체 장비 설비 엔지니어를 희망하는 기계공학과 학생인데 어떤 랩실을 들어가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4-1 재학 중이고, 반도체 장비/설비 엔지니어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부연구생을 준비하면서 - 열유체 계열 랩실 - 제어/자동화/신호처리 계열 랩실 중 어디가 제 진로에 더 직접적인 도움이 될지 고민 중입니다. 1. 실제 반도체 장비/설비 엔지니어 업무에서 열유체 지식과 제어·자동화 지식 중 어떤 쪽이 더 자주 쓰이나요? 2. 만약 장비 유지보수, 트러블슈팅, 설비 안정화 쪽을 생각한다면 두 분야 중 어느 쪽이 더 실무 감각을 기르는 데 유리할까요? 3. 기계공학과 학부생 기준으로 현직자분들이 봤을 때 “이쪽 경험은 있으면 확실히 도움 된다” 싶은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예: 센서, PLC, 데이터 해석, 진공, 열전달, 유량/압력, 모터/서보, 자동제어 등) 현직자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