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기아 / 모든 직무
Q. 기아 PT사업 공정기술, 생산기술
안녕하세요! 기아 PT사업 공정기술/생산기술의 정확한 업무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아래는 공고에 적힌 담당업무 내용입니다! 공정기술: -양산공장 가동률, 합격률 저해요인 검토/분석 및 개선활동 -생산성/수익성 개선 활동 및 대외 품질 지수 관리 및 개선활동 -엔진/변속기 개발 단계 4M 검토 및 개선 업무 -선행단계 구조검토, 작업 공수 및 편성/인원 검토, 설비/물류 검토 -개발 단계를 통한 양산 품질/생산성/작업성 확보 생산기술: -설계도면 양산성 검토, 공정 프로세스 설계, 생산설비 등 4M 생산준비 계획 수립 -설비/공구/시설 등 사양 검토 및 청구, 제작협의 및 검수, 시운전, 품질/생산성 확보 -4M 생산준비 완료, 제조부문 인수인계, 양산 초기 안정화 활동, 완료 보고 -노후 설비, 불합리 공정/작업 개선 활동을 통한 품질/생산성 향상 -재료비/공구비/노무비/에너지 절감 활동을 통한 수익성 향상 -신제조 기술 개발 및 제조솔루션 개발/제공
2023.05.01
답변 2
- MMovement기아코이사 ∙ 채택률 76%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공정기술 -> 양산 대응 생산기술 -> 신기술 개발, 신제품 공범 개발 크게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댓글 1
티티이거작성자2023.05.01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양산 시 발생하는 품질 문제나 설비 문제 발생 시에는 생산 엔지니어가 아닌 공정 엔지니어가 대응을 하게 되나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공정기술은 말그대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개발을 하는 것이고 생산기술은 만들어진 프로세스에서 생산성을 더 향상하기 위해서 스페셜한 툴을 만들거나 설비를 개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틀을 만드는 것이 공정개발이고, 만들어진 틀을 다듬는 것이 생산기술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생산기술/공정기술 직무 고민 (화학공학 전공)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기아 신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서성한 화공 졸업 예정자입니다. 현직자 분들께 여쭤보고 싶은 게 있어 질문 올립니다! 1. 대학 다니면서 프로젝트 및 학부연구생 경험 2회 있는데, 해당 프로젝트 및 화공 전공지식과 연관지었을 때 둘 중 더 직무 역량 측면에서 잘 맞을 곳이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프로젝트는 unisim 공정 설계 시뮬레이션, 학부연구생 2회 중 하나는 수소 수입 공정 경제성 평가 및 최적화 gams 시뮬레이션 그리고 하나는 전도성 고분자 이용하여 센서 소재 개발 관련이었습니다.) 2. 공정기술은 생산기술에 비해 현장직에게 을이 되는 위치가 많다고 들었는데, 사실일까요? 3. 생기든 공기든 직무 설명에 있는 도장/에너지관리 등 어디로 배치될지는 입사 후에 결정되는 걸까요? 4. 공기 파워트레인, 공기 화성, 생기 중 티오가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5. 화공 전공자가 가장 많은 직무는 어느 곳일까요 질문이 많지만...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Q. 직무상세 하나에 집중?
기아 상용차 부품 구매/개발 구매보다는 개발쪽에 집중하고 싶습니다 [부품 구매/개발 프로젝트 관리] [부품 업체선정 및 개발 전략 수립] [차량 투자비 및 부품 원가 관리] [부품 품질 개선] 이렇게 4개 항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부품 품질 개선에만 집중하여 자소서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Q. 기아 인턴 면접 준비
기아 인턴 지원했고 선호직무1 신차개발 데이터분석(신차개발데이터 분석을 통한 조립성 검증 자율화 및 개발 업무 자동화> 선호직무2 생산물류 시뮬레이션 선호직무3 원격진단 데이터 이렇게 3가지로 넣었고 현재 운좋게 서류는 합격한 상태입니다. 다만 기아 면접 방식이나 일정이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 혹시 어떤 식으로 보는지, 직무나 전공 중 어느 비율이 높은 지 등등 궁금합니다 사실 자동차에 대한 활동이나 경험이 부족해서 서류 붙은게 좀 의아하긴합니다.. 신차개발데이터분석 직무에 대해서도 잘 모르겠습니다.. <시험 데이터나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능을 검증하고 개선 방향을 도출하는 역할> 라고는 하는데 제 스펙이라고 할만한게 cfd 쪽이라 사실 좀 의아하긴해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어떤식으로 면접을 준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