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기아AutoLand광명 / 생산기술
Q. 2024 하반기 기아 생산기술 제조솔루션 자동화제어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자동화 설비 고도화 및 빅데이터/AI 응용 기술 개발 통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빅데이터/AI/비전 활용 기술 개발 및 적용을 통한 자동화 설비 고도화 생산 공장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 및 확대 적용 -국내외 공장 생산성/가동률/수익성/품질개선 가동률 저해요인 검토/분석/개선 및 생산성, 수익성 개선 신차 개발 단계별 부품 품질 육성 및 확보 -설비 예방 진단을 위한 데이터 분석, 제어 기술 표준화/신기술 개발 생산 설비 자동화 기기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설비 예방진단(진동/전류/각종 센서 모니터링)운영 산업용 네트워크, 세이프티, 시큐리티 등 제어 기술 표준화 제어 신기술 개발 적용(산학, 타 분야 기술 적용 등) 1) 위 직무 상세 내용 중 자동화제어 직무의 경우 주로 어떤 내용을 수행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2) 또한 PLC 관련 경험이 없는 경우 자동화제어 업무에서 어떤 역량, 내용을 어필하면 좋을까요? ex) 빅데이터 분석 경험, ~~시 품질 개선 경험
2024.10.24
답변 2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다른분을 채택하셨지만 실제 면접을 위해 직무를 어떤게 하는지 이해를 돕기위해 최대한 풀어적습니다. 현장에 있는 공장의 설비들은 각종 계측기가 붙어 있고 그센서류들은 0,1/4~20mA로 신호를 PLC로 주고 신호가 하드웨어적인 신호도 있지만 전부다 케이블로 현장과 PLC간에 구성을 할수 없으니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LAN처럼 통신을 구성해서현장 설비의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데이터 수집을 PLC HMI할수 있습니다. 취합된 데이터로 설비의 가동률이나 얼마만큼의 생산성이 나오는지 주로 발생되는 문제는 어느부분인지 그런곳을 개선을 할수 있게 분석하고 사전에 원인제거를해주는게 스마츠 팩토리의 주요 일이라 보시면 됩니다. 관련경험이 없으면 수업중 들었던 자동제어의 과목으로 PID제어의 설명을 하거나 기계적인 프로세스의 이해 경험을 어필하실수 있습니다.
댓글 1
zzxczczxc작성자2024.10.26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기아의 생산기술 제조솔루션 자동화제어 직무에 관심을 가지신 것 같아 정말 반갑습니다~! 자동화제어 직무에서는 주로 자동화 설비의 효율성을 높이고,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집중합니다. 예를 들어, 생산 라인의 자동화를 위한 제어 시스템을 설계하고,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진단하고 해결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가동률과 생산성을 높이는 것도 중요한 업무 중 하나예요. 또한, 신기술 개발과 표준화 작업도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기술적 도전을 해결하는 기회가 많답니다! PLC 관련 경험이 없더라도 다양한 역량을 어필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빅데이터 분석 경험을 통해 생산 공정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좋겠어요. 품질 개선 경험도 중요한 포인트로, 어떤 프로젝트에서 어떤 방식으로 품질을 향상시켰는지를 이야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다른 자동화 시스템이나 기계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면, 이를 통해 자신의 문제 해결 능력이나 협업 능력을 강조할 수 있겠죠~! 기술적인 역량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과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니 이를 잘 어필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지원하는 과정에서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할 텐데, 모든 일이 잘 풀리길 응원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댓글 1
zzxczczxc작성자2024.10.25
답변 감사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자동차 인턴
안녕하십니까 기아자동차 인턴 자소서 작성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생산기술 관련 직무에 지원을 할 예정인데 현재 기아자동차가 생산기술 부문에서 주력으로 밀고있는 사업, 기획하고 있는 사업, 제일 중요시하는 부분등이 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포부관련 작성할 때 나의 이러한 역량이 현재 기아자동차가 주력으로 하는~사업에 이런 부분에 잘 맞을 거 같고 이바지하겠다 이런식으로 쓰려하는데, 최대한 자세하게 여러 사업 설명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