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기아 / 생산관리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생산관리 직무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생산관리 직무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몇 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현재 조사한 바로는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에서는 혼류생산 방식이 도입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기아자동차 모든 공장 라인이 혼류생산 방식인지 궁금합니다. 2. 혼류생산 방식의 구체적인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2018.09.09
답변 1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자동차 생산부문 현직자입니다. 1. 모든 공장 라인 대부분의 라인이 한가지의 차종만 만들지는 않습니다. 2가지 정도의 차종을 생산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2. 장단점 장점의 경우는 생산량을 조절하기가 쉬운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또한 라인을 새로 구축안해도 되니 신차개발시 초기 비용이 적게 듭니다. 단점은 라인이나 설비동선이 복잡해 집니다. 사용하는 공구들도 많아질 것이고, 작업자들도 혼동이 올수있어 품질문제도 발생할 수 있겠죠.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산학인턴 경험
4년제를 졸업한 상황에서 이번 하반기 기아 산학인턴을 지원을 하고 면접까지 보고 왔는데 붙을 것 같습니다. 산학인턴을 지원한 이유가 나중에 일했던 해당 공장에 생산관리 직무로 지원을 할 때 생산관리는 현장경험이 중요하다고 들어서 현장경험과 주간 2교대라는 시스템을 느끼고 온 지원자라는 메리트가 있을 것 같아서 지원을 하게 됐습니다 6개월 동안 산학인턴 생산직 일을 하면서 영어, 품경기 실기, CPIM을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이번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 해당 공장 생산관리로 지원할 생각인데 좋은 계획인지 잘 모르겠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