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도쿄일렉트론코리아 / 필드엔지니어
Q. 도쿄일렉트론 (TEL) 에서 ATS(3DI) 필드엔지니어 는 구체적으로 무슨일을 할까요??
도쿄일렉트론 (TEL) 에서 ATS(3DI) 필드엔지니어 는 구체적으로 무슨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정보가 많이 없어서요ㅠㅠ
2021.01.10
답변 1
- CCE인생MKS Instruments코과장 ∙ 채택률 94%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공정쪽이신거 같습니다. 해당 공정분야 장비쪽에 대해선 잘 모르겠으나 관련직종에 재직중입니다. 아는 한도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다른 장비사보다 약간(?) 더 체력적으로 힘든 업무량을 요구합니다 텔은 필드분들은 장비이상에 대해서 고객사에게 '해명'을 해야하는 업무태도가 필요합니다. 무엇 때문에 현재 '정상'작동을 하지 않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고 해결을 해줘야 합니다. 장비단 어느부분이 문제인지 파악했으면 해당 파트의 협력사에게 증상현상을 전달하고 수리를 맡기거나 아니면 자체적으로 라인내에서 자사품을 조달받아 수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다시 말하지만 잘모르겠어도 합당한 근거를 둔 경우의 수를 떠올리고 고객사에게 '납득'을 시켜야 해야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 사택
월세지원 혹은 사택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이트별로 다른 것인가요, 혹은 개인 선택인가요? 사이트별이라면 사택 제공되는 사이트는 어딘지, 언제까지 쓸 수 있는지, 만족도는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Q. TEL FE 채용인턴 스펙
편입 전 수도권 4년제 편입 후 반도체 3.74/4.5 전공 3.75/4.5 TOEIC SPEAKING IM3 ADsP 운전면허 1종 반도체 소자 제작 프로젝트 1회 수상 경험 1회 디스플레이 학부 연구생 6개월 코멘토 외국계 CS 교육 1회 반도체 장비 실습 2회 반도체 공정 마이크로디그리 수료 이렇게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 영어 성적이 낮고, 일본어 성적이 없어서 걱정입니다.. 영어는 OPIc으로 공부하고 있고, 일본어는 기초부터 계속 공부하고 있는데 일본어 성적 없어도 합격하는 사례가 많은지도 궁금합니다!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 필드엔지니어 질문드립니다
저는 27세 군필 남성입니다 중학교시절 2년 6개월 영국에서 현지학교를 다니며 정규교육과정 이수한 경험이있고 한국으로 돌아와 인문계 고등학교 졸업후 전문대에서 전기공학,plc를 중점으로배우는 학과를 전공하고 4년제 지방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회로설계직으로 취업을 할 예정이었으나 반도체 장비사의 필드엔지니어가 좀더 적성에 맞고 전망이 좋을것같아 도쿄일렉트론코리아 fe직무를 희망하고 쌩신입으로 바로 입사하기에는 저의 역량이 아직은 부족 할것같아 장비를 다루는 반도체 장비 셋업,유지보수,리퍼비시,개조 등을하는 회사에서 3년정도 경력을 쌓고 이직하는 방향으로 도전하고싶은데 혹시나 경력쌓기 더 좋은 직무가 있을까요? 또한 너무 터무니없는 방식일까요? 첫 취업을 앞두고있어 방법이 틀렸을까봐 두렵습니다 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