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동아제약 / 생산관리

Q. 동아제약 이천공장

11st펭귄

이번에 동아제약 채용연계형 인턴 공고가 떠서 지원(전기기사 취득으로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정확히 생산/제조 직무가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어떤 역량, 지식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주요업무로는 1. 의약폼(내용액제) 생산공정 담당 2. 내용액제 생산라인 설비운전 및 유지보수 3. GMP 관련 문서 및 전산업무 로 나와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업체인 만도 - 설비보전 직무로 면접을 봤을 때는 PLC, CNC로 업무를 진행한다고 질문을 받았는데 관련 경험이나 지식이 없어서 면접을 말았던 기억이 있네요. 이 직무도 PLC, CNC 등으로 비슷하게 진행이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이천은 대졸, 당진은 전문학사를 채용하는데 차이점도 궁금합니다!


2022.08.02

답변 1

  • m
    memememememSK바이오
    코부장 ∙ 채택률 6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의약품 생산/제조 직무는 말 그대로 동아제약에서 생산하고 있는 의약품을 만드는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용액제라는 걸 봐서는 액제제품을 취급하시는 것 같은데요, 약품을 만드려면 많은 공정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그 중 특정 공정 단계를 담당하실 수도 있고 전체 공정 단계를 담당하여 생산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을 만드는 것 뿐 아니라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설비들을 다룰 줄 알아야 하고 정기적으로 고장은 없는지 잘 돌봐야 합니다. 또한 의약품을 생산할때 행동 하나하나 기록을 해서 문서화 시켜야 하는데 이런 문서 작업 및 관리도 하셔야 합니다.

    2022.08.02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