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두산에너빌리티 / 모든 직무
Q. 두산중공업 고졸 입사
2017년도 두산중공업 마이스터고 기술직 전형 합격자 입니다. 예정되어 있던 20년도 입사가 연기되어 지금까지 기다리고만 있는데 혹시 관련해서 아시는게 있으신 분들은 답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고졸로써 두산중공업 입사를 하면 본인이 합격한 직무가 아닌 다른 직무를 배정받을 확률도 높고 이러한 경우가 빈번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혹시 이게 맞는 이야기인지, 멘토님들이 보신 두산중공업 고졸 기술직 직원들은 현재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고 계신분들 또한 답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12.08
답변 2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올해 부터 두중은 영업 이익이 흑자로 돌아서서 조만간 입사 요청을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본인이 합격한 직무로 대부분 가는 편입니다. 고졸 기술직 직원들은 생산을 위해 교대 근무를 하는 분들도 있고 일근직으로 현장에서 근무하는 분들도 있고 그리고 연세가 있으신분들중에 사무실에서 근무하시며 현장에 Technical Advisor 로 근무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 린린린아빠두산중공업코이사 ∙ 채택률 84%
회사가 정상화 되고 있는 단계라 조만간 입사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제가 사무직이라 좀 다른 수 있지만 입사 후 부서 배치를 했었습니다. 공장에서 교대 근무를 하면서 제품 제작 위주로 업무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두산에너빌리티 직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두산에너빌리티를 선호해서 이번에 인턴 모집 열리면 지원하려 합니다. 인서울 기계과이고 학점은 4.0정도이고 스펙은 딱히 없는 상황입니다. 원자력기자재설계 발전기자재설계 같은 설계쪽 직무 가고싶어서 프로젝트를 원자력 기자재 설계 관련으로 하고있습니다. 설계직무가 생산직무와 비교하면 합격하기 많이 힘들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