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롯데그룹 / 사무/행정
Q. 안녕하세요. 선배님. 직무 관련해서 여쭤볼 것이 있습니다.
이번에 롯데를 지원하는데 앞서서 개인적인 진로에 대해 상담 요청을 드립니다.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공대생인데 기계나 기술직이기 보다는 인문학적인 부분의 직무에 더욱 관심이 많은 취준생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고민중인 직무가 롯데케미칼 - 경영지원 롯데첨단소제 - 영업/마케팅 ( 기술영업에 넣어보려고 했지만 관련 전공에 기계공학과가 없더군요 ㅜ) 롯데카드 - 일반직무 입니다. 희망직무에 대한 지식도 없어 사실은 많이 걱정이 됩니다. ( 앞으로 면접을 보게된다면 이것또한 큰 걱정이 될 것같습니다.. ㅜㅜ ) 각각 하는 일과 그래도 공대생인 제가 들어가기 좀 쉬운 직무는 어디일까요..ㅜㅜ 부탁드립니다.. 선배님..
2019.12.28
답변 2
CareerArchitect롯데그룹코사장 ∙ 채택률 89%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경영지원은 '이건 누가하지?'싶은 일을 하는 부서입니다. 계약을 도와주기도 하고, wifi설치하러다니기도 하고 각종 취합, 회계감사 전 세절기 비우기 등등의 여러잡무를 해요. 아마 원하시는 일이 이것은 아닐것 같네요 :) 롯데카드는 회계나 금융지식이 제일 중요하고, 회계나 금융 또는 법무전공자나 유관 경험자를 선호합니다. 기계와는 맞지 않으며, 인프라로 지원하시더라도 금융지식이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첨단소재는 멘티님께서 생각하시는 일을 하며, 취업에 불리하지 않습니다
- 멘멘꼰대토LG화학코과장 ∙ 채택률 66%
채택된 답변
인문학적인 직무가 실제로 해보시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쉬워요... 제가봤을땐 전공을 살리셔서 생산기술, 생산 , 쪽으로 가시는게 맞구요. 이런 생기 , 생산, 품질 조직에도 내부적으로 기획팀이 있거든요. 지원자분께서 생각하시는 그런 경영 업무를 하는 곳이예요. 차라리 이런 팀을 가시는걸 목표로하세요. 그리고 실제 현업(엔지니어) 업무릉 하고 본사 경영 쪽으로 간다면 몸값이 훨씬더 올라가실겁니다 ^./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