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마케팅
Q. 페이스북 퍼포먼스
코멘토 아카이브안녕하세요~ 페이스북 다니는 분들이 계실까요?? 게임 업계는 확실이 페이스북 퍼포먼스가 예전같지 않아서 많이들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것 같아서요. 다른 업계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여전히 많이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2022.07.15
답변 2
- 쇄쇄락한우아한형제들코대리 ∙ 채택률 100%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저희도 커머스로 다양한제품들 파는중인데, 제품이 어떤거냐에 따라 엄청 갈리는 듯 합니다..시즌제품이면 여전히 roas가 잘 나오더라구요ㅎㅎ
- 호호떡냠냠2511번가코대리 ∙ 채택률 100%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확실히 저희도 페이스북 퍼포먼스가 좋지않아, 인스타그램만 진행하고 있는데 인스타그램도 사실 예전같지는 않은거 같아 고민이 많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장실습을 경력(인턴)으로 작성
안녕하세요! 현장실습이 경력란에 적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일부 커뮤니티앱에서는 안 된다 / 된다 의견이 달라서 현직자 분들께 여쭈어봅니다. 저는 24년도 여름학기에 8주 간 체외진단의료기기 중소기업에서 연구개발 현장실습을 했습니다. 실제 실험에 참여하여 기존 연구원들과 논의를 함께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기획 부서와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어려운 해당 기술 내용을 쉽게 풀어내는 역량까지 갖출 수 있었습니다. 저는 현재 체외진단의료기기 기업의 마케팅 직무(전시회, 학회 등 오프라인 마케팅 + SNS 등 온라인 마케팅 업무)를 희망하는데요. 해당 경험을 경력란에 작성할 수 있는 걸까요?
Q. 재택근무중인데, 인턴 지원이 고민됩니다
현재 막학기를 남겨두고 휴학 중인데 좋은 기회로 작은 pr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에서 재택 근무 인턴을 하게 됐습니다. 허나, 제 희망 직무는 pr보다는 마케팅 기획에 가깝긴 합니다. 재택인만큼 열심히 해보면 제 희망 직무와 핏한 타 인턴과 병행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다른 회사의 인턴 지원을 고민 중입니다. 다만 인턴 근무를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고 (1개월 미만) 현재 근무하고 있는 인턴 중 다른 인턴을 지원하는 게 오히려 부적절하다고 생각될까봐 지원이 망설여집니다. 지원을 잠시 멈추는 게 나을까요? 또, 현재 하고 있는 인턴이 후의 마케팅 직무 지원 시 도움이 될까요?
Q. 중고 신입 퇴사 사유를 어떻게 적을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자소서에 퇴사 사유를 어찌 적을지 고민이라 질문합니다. 제 상황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24년 5월 A 에이전시 입사 (BTL) 25년 1월 B 에이전시로 이직 (A사가 B2B, MICE 중심이라 팝업, 부스를 하고 싶어 이직, BTL) 25년 3월 권고사직 (사수와 마찰, 컬쳐핏 이슈) 이후 현재까지 취준 중이고 똑같이 BTL 취업희망 1. B회사 재직한 사실을 이력서 및 자소서에 적는게 맞을지? (안적으면 공백기가 더 길어 보이고, A사 퇴사 사유를 명확히 설명하기 어려움. 적으면 퇴사 사유를 다른 방식으로 적을 예정) 2. 안적는다면 A사 퇴사 사유를 B2C 성향의 팝업, 부스에 더 관심이 있어서 라고 적어도 설득력이 있을지? 중고신입의 경우 퇴사 사유 부분에서 면접관을 논리적으로 설득할수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커리어가 약간 꼬인 것 같아 어떻게 풀어낼지 고민이 많이 되네요 간단한 답변이라도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