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학교 4학년 막학기생 고민
[인서울 중하위권 경영학과, 학점: 4점대, 희망진로: 마케팅부서(패션MD), 토익: 700점대, 인턴 경험o, 관련 직무 알바 경험o, 서포터즈 활동 경험o]
경영학과는 대부분 대형 학과라서 과 학생 수가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 대학교 4학년 마지막 학기를 다니며 취업에 대한 걱정으로 막막한 상태입니다.. 경영학과 취준 시장이 많이 좁은지, 그리고 마케팅 부서에 들어가기 위해 졸업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지 궁금합니다!
Q. 취업고민) 시스템반도체 채용연계형 부트캠프 어떨지 궁금하네요.
전자공학과 학사이고 반도체 공정 취업 준비하는데 서류탈락만 겪습니다.
TCAD 소자설계, 반도체 공정 인턴(ALD, CVD 등), 코멘토 공정 데이터 교육 이렇게 갖췄고 회로설계, 디지털회로 등 코딩 과목이나 회로 과목의 학점이 우수하지 않습니다.
최근 시스템반도체 설계(SOC,FPGA 등) 국비지원 채용연계형 부트캠프가 개설 되었습니다. 2개월 교육 후, 이수우수자를 채용한다는 공지가 있어서 고민중입니다.
모든 곳 서탈할 각오하고 방학때 뭐라도 하려고 지원해보긴 할건데
서탈 후, 공정 쪽 스펙을 더 쌓을지, 아니면 시스템반도체 설계 교육을 듣고 그쪽으로 방향을 다시 잡을지 고민중이네요.
Q. 전기공학과 졸업반입니다. 진로 선택에 대해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진로 선택과 관련해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부끄럽지만, 졸업반임에도 뚜렷한 진로를 선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학부시절 대외활동도 딱히 없고, 인턴도 한 적이 없습니다. 하반기에 여기저기 넣다보니 서류 합격률도 영 좋지 않아서, 본격적으로 한 직무를 골라 그에 맞는 경험을 쌓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1. 저의 경우, 뚜렷하게 "이 직무를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게 없어서 직무선택이 어렵습니다. 혹시 선배님들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하셨을까요?
Q2. 학교 졸업할 시점에 직무 관련된 뚜렷한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어떻게 경험을 쌓으셨나요?
Q3. 현재 스펙이 다음과 같은데, 정량적으로 추가해야 할 스펙이 있을까요?
학벌: 지거국 전기과 졸업예정, 학점(전공) 4.0(3.9)/4.5
자격증: 전기쌍기사(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어학: 토익 900초반, 토익스피킹 IH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