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금용 쪽 많이 늦은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4학년 2학기에 들어가는 00년생 25살 대학생입니다.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고 있고 ib쪽으로 노력 중입니다. 졸업이 다가오니 막막하고 해둔 게 없어서 정말 미칠 것만 같습니다. 너무 늦은 건 아닌지, 계속 해도 될지 웃음기 없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통계학과이고 편입생이라 4학년 2학기에도 전공을 좀 많이 들어야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한학기 초과학기로 전공 2개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둔 게 아무것도 없지만, 제 계획은 이번 여름방학에 토익을 따고 2학기엔 학점에 집중하려 합니다.
아마 졸업까지 가면 3.7~3.8정도 나올 거 같습니다.
그리고 2학기가 끝난 뒤 겨울방학부터 내년 8월까지 cfa 1차를 준비해보려 합니다. 초과학기가 전공 2과목이기에 병행할 계획입니다.
만약 cfa 1차에 합격한다면 내년 하반기에 인턴이나 아님 2차준비를 할까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많이 불안해서 질문드립니다.
Q. 집행유예 취업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좋은일에 휘말려 2020.11월에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의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집행유예가 끝난지 1년 8개월이 지났는데 국가중요시설에 취업할 시 불이익이 있을까요?
Q. 토스 취득
현재 3학년 1학기를 마쳤고, 토스 준비중입니다.
보통 AL정도는 맞아야 한다고들 하던데,
제 생각에는 이번에 Im3나 Ih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사실 어학자격증은 유효기간이 2년이라 지금 따도
제가 나중에 취업할 때 쯤에는 다시 따야 한다고 생각해서, 그냥 재도전을 하지 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아무리 높은 점수를 받아도 졸업하면 6개월밖에 기간이 안 남으니까요..!)
그래서 AL을 받지 않더라도 여기서 일단 멈추고 학교 교과목 예습이나, 컴활 2급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사기업에서 중요하지 않다고는 하지만 제가 컴퓨터를 정말 몰라서요 ㅠㅠ) 아니면 어차피 지금 근로를 하고 있으니 그냥 푹 쉴까 싶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