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vs 공무원
학교: 한양대 전공: 국제학부 성별: 남자 학번: 20 나이: 26 학점: 3.4/4.5 어학 성적: 없음 성향: 위험 회피형, 안전 추구형. 흘러가는 대로 사는 편. 자유롭고 독립적인 성격. 출장 좋아함.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 신경 씀. 외 거주 경험: 여행 말고는 없습니다.유관 경험: -학교 연계형 인턴 1회(2개월, 숏폼 기업, 직무: 영상 편집, 영상 업로드, 고객 대응) -한국외국어대학교 2년 수료 (2018~2019, 프랑스어학부, 서울 캠퍼스) 현재의 휴학 기간(2024학년도 1학기)을 이용하여 7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싶습니다. 공기업 취업과 공무원 시험 합격 중 고민했지만 공무원 시험(7급 공무원)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1. 공기업 취업과 공무원. 각각의 장단점을 알고 싶습니다. 둘 중 어떤 것을 추천하시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2. 7급 공무원 직렬 중 감사직과 외무 영사직에 관심 있습니다. 둘 중, 추천하시는 건 뭔지 의견 여쭙고 싶습니다.
2024.03.08
답변 2
- ssjskck부천시청코사원 ∙ 채택률 0%
공기업 추천합니다 안정성이라는게 빌런의 안정성도 보장하는거라 마냥 좋지만은 않다는걸 아시면 더 좋을것같아요
어니언슾SK하이닉스코상무 ∙ 채택률 73%공기업과 공무원은 일하는게 많이 다릅니다. 연금 유무도 있고 소속도 공기업과 공무원은 아예 다르다고 봐야합니다. 준비하는 방식도 많이 다릅니다. 공무원은 아무래도 공기업보다는 조금 더 안정적인 집단입니다. 국가 직속이기 때문입니다. 대신 그만큼 조직문화가 조금 더 폐쇄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연금이 있는만큼 공제되는 금액이 많아 실수령 금액이 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공기업은 행정 조직에 비해서는 조금 더 유연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받는 실수령 금액도 좀 더 높습니다 ( 공기업별 실적이 성과급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하지만 연금제도가 따로 있는건 아니며, 상대적으로 실적에 대한 압박이 공무원 조직보다는 있는 편입니다. 감사직과 외무영사직은 직무가 차이가 직접적인 비교가 사실상 불가합니다. 그러다 보니 본인의 의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추천하는 기준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국제학부 전공을 살린다면 영사직이 좀 더 잘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자공학과 석사 진로
안녕하세요 현재 전자공학과에서 컴퓨터 비전 시스템 딥러닝을 연구중인 석사 1년차입니다. 전부터 신호처리에도 너무 관심이 많았고 딥러닝으로 이미지 처리를 공부하다 보니 점점 제가 어떤 일을 하고 싶어하는지, 앞으로 어떤 직무를 선택할 수 있을지 조금은 막막한 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lsi부서의 신호및시스템 설계 직무가 제가 생각해온 직무 중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는데 직무를 선택할 때 어떤 부분을 더 신경써서 확인해야하는지 혹은 생각했던 부분과 실제 업무에서의 괴리는 어디서 오는 지 궁금합니다
Q. 시험 점수
중간/기말 반영 비율이 같다는 하에 중간고사에서 C+ 성적인 사람이 기말고사에서 잘해서 A0~A+ 성적 받는 경우가 진짜 있나요?... 정말 막막하네요 학점 올려야 하는데 맘처럼 안 되네요.. 공부 방법도 모르겠고 이젠 될대로 돼라 식입니다 낮은 학점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우울증까지 왔네요 참고로 저희 학교는 최대 상위 40프로까지가 A, 70프로까지가 B, 그 이하는 C 이하입니다
Q. 기계과 3학년 여름방학 포트폴리오 준비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3학년 1학기를 마치고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부생입니다. 현재 학점은 4.2, 보유한 자격증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입니다. 원하는 분야와 직무는 방산, 자동차, 항공우주 등으로 아직 정확하게 정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방학동안 열유동 해석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3학년 학부생이 캡스톤이 아닌 개인 프로젝트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두는 것이 취업할 때 유의미한 어필이 될까요? 아니면 이런 포트폴리오 보다, 다른 스펙에 집중하는게 좋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어떤 걸 준비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