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광고대행사 (3년 6개월 회사생활 [인턴 6개월]]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광고대행사 퇴사이후 영화마케팅으로 이직 준비중입니다 영화마케팅 아카데미 이수하였고 준비중인데 아무래도 광고대행사 퇴사, 즉 퇴사 사실 자체가 상당히 불이익이 될것 같고 업무 공백기가 있어 불안합니다 실무역량을 계발해야할지 아니면, 다른 경험을 쌓아야할지 고민됩니다
2020.04.13
답변 4
- 엘엘화맨LG화학코부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퇴사가 문제될 건 없습니다 오히려 조직생활을 해본 경험으로 준비된 신입사원이라고 어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셔서 어필해보세요 그리고 공백에 대한 부분은 준비를 잘하셔야 되는데요 도저히 없다면 솔직히 인정하시는 것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어차피 될 사람은 된다는 생각으로 긍정적으로 구직활동해보세요
- 근근둔현대모비스코부장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퇴사한 이력은 분명 면접관의 질문거리가 될거입니다. 왜 퇴직했는지 동일한 이유가 이번회사에서 일어나면 또 퇴직할건지 공백기동안은 어떠했는지는 필수질문입니다. 준비하시어 잘 대응한다면 오히려 기회가 될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준비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답변채택부탁드립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에서 했던 일들과 영화마케팅에서의 필요한 역량을 align시키시면 그건 더할나위없이 좋을거같은데요. 관련 경험은 이직시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업계가 다르다고 역량이 다른건 아니에요. 관련성을 잘분석하셔서 이직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퇴사자체가 문제되진 않구요. 공백기가 문제되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공백기가 길다는건 그만큼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최대한 자기계발적인 측면에서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근거를 대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궁금합니다
안전관리자는 어떻게 되나요 ??????
Q. 의료기기 qa직무신입
운 좋게 중소 의료기기 회사 품질 부문으로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제약업계 QA 직무를 희망했지만, 이전 경력도 다른 직무였고 전공도 비이공계이다 보니 계속 서류에서 어려움을 겪다가 이번에 의료기기 분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전 안내를 받으면서 알게 된 점은, 현재 회사에서 QC와 QA 부서를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조직 개편 이후 품질 관련 업무를 하나의 부서에서 함께 담당하는 형태라고 들었고, 실제 입사 안내 메일에도 부서명이 QC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QC 업무를 중심으로 배우고 이후 QA 업무도 함께 익혀가는 방식이라고 안내받았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는 QA 중심의 커리어를 쌓고 싶은 생각이 있어, 현재와 같은 환경에서 어떤 방향으로 경험을 쌓아가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실제로 의료기기 업계에서는 QC로 시작해 QA 업무까지 확장하며 커리어를 이어가는 경우가 많은지, 또 추후 이직 시에도 QA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도
Q. 구조vs제어
항공우주공학과3학년 학생입니다 슬슬 분야를 정해야하는데 고민이 많습니다 저는 카티아쓰는걸 흥미있어해서 구조쪽으로가고 싶은데 항공우주공학과에서 구조를 살리자니 기계공학과와 별 다른점이 없어보이고.. 반면 항공우주제어는 전기전자와 항공과만의 차별점이있고 인력부족? 이라는 말도 들었습니다… 현직자 분들께 궁금한점은 구조와 제어중 채용인원이 어디가 큰지 .. 항공우주공학과 구조로서 기계과와 차이를 두고 싶다면 어떻게 준비해야할지..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