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전문대졸/ 학사졸업
SK 하이파이브 공고를 보고 지원하고자 합니다.
내년 상반기는 꼭 인턴이라도 하고 싶습니다.
저는 참고로 대졸입니다.
1)선호학력이 고졸~전문대졸 이라고 기재되어있는 곳을 대졸 신분이 지원한다면 회사입장에서는 선호학력을 먼저 채용할까요?
2)경쟁률을 보며 눈치싸움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은데 선호학력이 학사 채용이고, 대기업인곳은 경쟁률이 너무 높을까봐 겁이 납니다. 그냥 이곳을 지원하는게 맞을까요?
고민: 내년 상반기는 진짜 인턴이라도 하고 싶은데 선호학력이 고졸~전문대졸이여도 제가 하고 싶은 직무여서 넣으면 저는 학사신분이라 선호학력을 먼저 뽑을까 걱정되고, 반대로 학사채용에 대기업을 지원하면 경쟁자들이 너무 쟁쟁하여 고민이됩니다.
저도 고민은 짧고 굵게 하고 싶은데 취준이 길어진 만큼 갈피를 못 잡고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해야 현명한 선택일지 진심을 답아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Q. (금융공기업) 컴활 자격증을 지금 시점에서 따는 것이 맞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3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올해 초에 금융공기업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금융공기업 준비하려고 이번 학기에 현재 금융공기업 취업 동아리에 들어갔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금융공기업을 희망하는데, 컴활 자격증을 따야하는 게 맞는 것인지, 아니면 한국사와 토익만 따고 전공공부에 들어가는 것이 맞을지 고민이 됩니다.
사실 지금 컴활 필기공부를 학교 전공(경영) 공부랑 병행해서 하고 있었는데, 저는 컴활이 필수인줄 알아서 하고 있었는데, 저번주 토요일에 금융공기업 선배 멘토링시간에 들어보니, 컴활은 다들 안 따시고, 그냥 토익이랑 한국사만 따시고 다들 전공공부에 매진하셨더라구요. 지금 이 시점에서 원래 공부하고 있던 컴활을 그냥 준비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이 시간에 경제 공부랑 영어단어 열심히 암기하고, 기업분석 등을 하는 것이 더 현명한 것인지 선배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