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도체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반도체와 전혀 상관없는 전공의 학,석사를 졸업하고
우연히 현 회사에서 반도체 포토공정 연구를 2년간 진행했습니다.
실제 반도체와는 좀 다르고, 팹에서는 진행하지 않았었습니다만 옐로룸에서 클리닝부터 전단계 포토공정을 다루어봤고 연구해봤습니다.
학교 연구실 수준이라고 생각됩ㅁ니다..
현 회사는 반도체 산업은 아니고 고분자 산업인데 우연히 저희 파트가 반도체 공정을 도입하게되어 진행했던 것이고, 저도 이로인해 반도체를 처음 접했습니다.
이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반도체 산업으로 이직을 희망하는데, 포토공정 연구2년정도를 바탕으로는 반도체 회사에 어느 직무로 가는게 맞을까요? 공대도 아니고 전공자가 아니라서 연구는 힘들 것 같고.. JD봐도 무슨 직무인지 잘 모르겠어요..
저도 반도체 산업으로 이직을 할 수 있을까요?
가능하다면 어느 직무로 가는게 유리할까요?
필요하다면 자격증도 딸 의지가 있습니다.
여러 직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클릭수 최대화 전략 구글
입찰가는 높은 데 객단가가 낮은 상품들을 주로 판매하는 경우 어떤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이미 인지도 측면이나 유입은 어느 정도 확보가 된 상태이며, 이전에는 입찰가 기준으로 조정하기 위해 클릭수 최대화 입찰 전략을 사용했는데 계속 해당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게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Q. 제가 너무 늦어버린건 아닌지 고민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BX디자이너를 꿈꾸는 27살입니다..제가 미술학원 강사로 일을 하다가 친구들이 취준하면서 작업하는 것들을 보고 다시 디자인을 하고 싶어서 올해부터 준비했습니다. 포폴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포폴을 열심히 쌓았습니다. 학교 다니면서 BX관련경험이 있는 대외활동 1회, 수상경력 5개 정도 있지만 인턴이나 실제 직무경험이 없어서 요새 갑자기 걱정이 됩니다..포폴만으로는 뽑아주지 않을수도 있을거 같아서요..
내년이면 28살인데..네임드 에이전시를 못가더라도 일하면서 포폴을 쌓을 수 있는 회사에 신입으로 들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급하게 인턴이라도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