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지원동기 작성 시 꿀팁 좀 알려주세요...
저는 석사 때 식품 분석연구를 전공했습니다.
현재 희망직무는 식품, 건강기능식품, 제약업계의 분석연구원 아니면 제제연구원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분석연구원으로써는 fit하지만 제제연구원으로써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지원동기를 작성할 때,
1. fit한 직무 : 지원한 이유(한줄) - 직무 관련 경험 - 기여할 수 있는 부분 - 입사 후 포부(간략)
2. fit하지 않은 직무 : 지원한 이유(한줄) - 기업분석내용 - 기여할 수 있는 부분 - 입사 후 포부(간략)
이렇게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더 조언을 주실 부분이 있을까요??
특히, 제제연구원으로써 분석연구에 대한 강점을 어떻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Q. 파트타임 인턴이랑 풀타임 인턴이랑 서류 상에서 차이가 있나요?
현재 스타트업에서 파트타임 인턴을 하고 있고,
계약서는 아르바이트로 계약을 했지만 회사에서도 직급은 인턴이고, 경력증명서도 인턴으로 발급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이 경우 공채를 지원할 때 풀타임 인턴과 서류 상에서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현재 이 인턴 경험이 너무 좋은데, 다른 친구들은 다 풀타임으로 인턴을 해서 혹시 파트타임인게 마이너스 요인이 될까봐 걱정이 되어서요ㅠㅠ
Q. 수습기간 중 퇴사
현재 회사 한 곳 합격하여 입사 예정입니다.
다만 최종 면접을 남긴 회사가 있는데, 이에 합격하면 해당 회사로 입사 할 계획입니다.
현재 합격한 회사의 경우 기숙사를 이용해야 할 것으로 생각되어 기숙사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다만 다른 회사 합격으로 인한 수습 기간 중 퇴사 시에 기숙사를 신청하는 점이 마음에 걸려 질문드립니다.
-기숙사를 신청하여도 퇴사의 경우 자유롭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