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전자공학과 취업
전자공학과가 자동차 쪽이나 항공기 쪽으로 갈 수 있는 진로가 뭐가 있을까요?? 반도체 회로설계 쪽은 석박사들이 다 하고 공정쪽은 화공/신소재 애들이 하고, 전자과가 취업하기 쉽다는 건 학사 출신으로는 아닌가보네요…
뭐 모터 같은 거 만진다거나 자동차,항공기에 들어가는 부품 같은 쪽으로 전자과가 갈 수 있을까요???
가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하는 게 좋을까요…….?
Q. 금용 쪽 많이 늦은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4학년 2학기에 들어가는 00년생 25살 대학생입니다.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고 있고 ib쪽으로 노력 중입니다. 졸업이 다가오니 막막하고 해둔 게 없어서 정말 미칠 것만 같습니다. 너무 늦은 건 아닌지, 계속 해도 될지 웃음기 없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통계학과이고 편입생이라 4학년 2학기에도 전공을 좀 많이 들어야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한학기 초과학기로 전공 2개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둔 게 아무것도 없지만, 제 계획은 이번 여름방학에 토익을 따고 2학기엔 학점에 집중하려 합니다.
아마 졸업까지 가면 3.7~3.8정도 나올 거 같습니다.
그리고 2학기가 끝난 뒤 겨울방학부터 내년 8월까지 cfa 1차를 준비해보려 합니다. 초과학기가 전공 2과목이기에 병행할 계획입니다.
만약 cfa 1차에 합격한다면 내년 하반기에 인턴이나 아님 2차준비를 할까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많이 불안해서 질문드립니다.
Q. 제약/바이오 신제품 개발 기획
QA.QC만 생각해오다가 학사로 가능한 다른 직무를 찾던중에 신제품 기획 개발 직무를 알게되면서 점점 이쪽 직무로 일을 하고싶다는 생각을 갖게되었습니다.
이 직무 희망시 할만한 스펙이 뭐가있을까요? 자격증이나 연관된 교육프로그램도 없는것 같고 자소서에 어떤 직무 연관 경험을 적어야하는지도 막막합니다.. 혹시 신제품 기획,개발 직무 종사하시는 분 있다면 취업시나 근무에 도움되었다는 경험 등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