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미국 인턴쉽갈지,, 취업준비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26살 남자입니다. 저는 지금 졸업유예상태이고 반도체쪽으로 취업할 예정입니다. 취준을 하던 중 학과에서 추진하는 실리콘밸리 미국 인턴쉽 기회가 있는걸 봤습니다. 합격한다면 이번년도 7월에 가서 내년 7월에 돌아오는 1년동안 가는 인턴쉽입니다. 처음 비용은 약 850만원정도 듭니다. 비용은 아버지께서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미국 회사도 큰회사는 아니고 중소기업정도 기업이고 회사이름은 HCT america입니다.소비자 가전제품을 만드는 회사이고 직무는 생산공정 관리입니다.


제가 가서 미국 문화를 접하고 더 늦기전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괜히 갔다가 애매하게 시간만 날릴까봐 걱정입니다. 또 27살에 취업하기에는 너무 늦은게 아닐지 걱정됩니다. 친구들은 취업도 하고 그러는데 저만 뒤쳐지는 느낌도 받고 뭔가 도망가는 느낌이 듭니다.. 또 반도체 기업이랑 관련이 별로 없는것같아서 이력서에 써도 크게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4학년 학사편입 하고 싶어요
학부에서 전공으로 넘어오면서 전공에 애정이 없다보니 학과 공부는 소홀히 해서 학점은 3점 초반대고요.. 교내 수상, 대외활동 등 한 게 아예 없진 않지만 희망하는 홍보/마케팅 관련 경험은 없어서 채워야 하는 상태입니다. 사기업보다는 공기업을 제일 우선순위로 하고 있는데, 이 역시 기본 자격증마저 아직 취득하지 못해 준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위 지거국 토익을 넣어볼 수 있는 점수대라 지거국 경영 편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기업으로 간다면 큰 메리트는 없겠지만 교육사항에 적을 수 있을 것이고, 사기업으로 간다면 관련 직무 경험을 좀 더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 제 만족과 후회 때문에 하는 것이라면 굳이일까요? 학교를 높이고 싶어서 하는 것보다는 전공과 약간의 학벌 콤플렉스 때문에 하고자 합니다.

Q. 이노션 체험형 인턴 지원
안녕하세요 ! 최근에 이노션 체험형 인턴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서류합격 결과 나오기까지 얼마 정도 소요되는 편인가요 ㅠㅠ ! 일주일 넘게 소요되는 경우도 있나요 ? 감사합니다

Q. 경영학부 대학생 1학년
저는 아직 1학년이라 학점만 챙기고 자격증 취득 등 다른 활동은 거의 하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어떤 걸 해야할 지 모르겠고 막막해서 그런 것 같아요. 만약 다시 대학교 1학년으로 돌아간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이 무엇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