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방산업체 HW직무에서 반도체 회사로 이직

인터넷에서 방산업체로 첫 직장을 잡으면 이직이 힘들다고 하는 글을 많이 본 것 같습니다.
방산업체 HW 직무에서 반도체 회사로 이직하기 많이 힘든가요?
만약 이직할 수 있다면 어떤 부서와 가장 연관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잡디스크립션을 읽었을 때는 회로설계와 가장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첫 취준을 시작했기 때문에 각 회사에서 소개해주는 잡 디스크립션만 읽으면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지는데, 실제 업무를 진행해보지 않아서 현직자 분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사실은 반도체 회사가 목표이긴 한데 고민이 많이 됩니다. 방산업체 HW직무라도 들어가서 경력을 쌓아서 이직을 준비하는게 더 메리트가 있을지, 직무 연관성이 크게 없으니까 다른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통해서 전공관련 활동을 더 하는게 메리트가 있을지 답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점메추 고민
매번 점심 메뉴를 고르는게 쉽지않습니다. 저는 솔직히 그냥 안나가고 안에서 한메뉴만 평생먹어도 상관없는데 동료들도 처음엔 말로 아무거나 좋습니다하지만 쉽지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Q. 면접질문 대비를 보통 몇개하는게 좋은가요?
면접 질문을 보통 수백개 준비해간다고하는데 어떤분은 200개 가량 준비를 했고 전부 외운다음에 외운티가 안나도록 말하는 연습까지 했다고 합니다. 제가 3일 뒤 면접인데 대략 40~50개의 질문을 준비했고 아직 제대로 외우지도 못했는데 이거의 배에 해당하는 질문과 답을 준비하려고 하니까 좀 벅차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준비는 해야하니까 예상 질문과 답을 작성하려고 하는데 각 질문에 대한 분량을 어느정도로 준비해야할지 잘모르겠습니다. 보통 한글 기준 4~5줄 정도로 답변하려고 했는데 좀 더 짧게 대본을 작성해도 될까요? 어느정도로 준비해야할까요? 이정도로 시간내에 대본을 준비하기도 힘들고 답도 못 외울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Q. 연구원 1년5개월 경력 이직
제가 화장품연구쪽으로 1년 5개월이라는 경력이 있는데 이직을 할려고 합니다. 경력을 살려서 이직을 하고 싶은데 많은 사람들으 그 기간동안에는 경력을 취급 하지 않는 회사가 많다고 하네요... 혹시 조언 들을수 있을까요?? 입사 지원 시 신입으로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경력을 살려 지원 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