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방향성 조언 부탁드립니다.
- 나이: 28 - 학교: 4년제, 무역학부 / 8월 졸업예정 - 관세법인 5년 경력 보유 - 자격증: 원산지관리사/컴활2급/지게차/무역영어3급 - 어학: 토스 IH(150) 관세법인 근무하며 학교를 다녔습니다.(현재 백수) 무역 쪽으로 커리어를 확장하고 싶습니다. 수출입관리, 해외영업쪽으로 가야할 것 같은데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주변에 동계열 아는 사람이 없어서 조언을 얻기 위해 질문드립니다..
2025.02.16
답변 3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안녕하세요 멘티님 5년 경력 보유는 매우 경쟁력 있는 직무경험입니다. 해외영업 쪽으로는 다소 어려움이 있고, 무역 쪽으로 회사 규모를 정하셔서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인턴의 경험이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인턴의 유무가 취업시에는 크리티컬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장 추천을 드리며, 자소서의 소재거리도 발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이점이 되는 스펙이라 가장 우선시 해야합니다.
댓글 1
방방둥어작성자2025.02.17
관련 직종의 경력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외영업 고려시 제2외국어만 하면 되니깐 준비하시면 됩니다.물류관리사는 추가가 필요해 보입니다.
댓글 1
방방둥어작성자2025.02.17
해외영업에서 물관사도 많이 보나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통신직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통신직 공기업을 들어가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대학교 4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통신직 공기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아무것도 몰랐을 때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 준비를 시작하였고 현재는 필기를 합격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필기를 합격하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공기업 통신 직렬은 보통 쌍기사 자격증을 무선설비기사와 정보통신기사를 딴다고 하더군요. 질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기업 통신직을 뽑을 때 기사 가산점에 정보처리기사가 들어가 있는 경우도 많은데 어째서 정보 통신 기사를 추천하는걸까요? 2. 공기업 통신직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정보통신기사를 따야하니 현재 합격한 필기 공부를 중단하고 정보통신기사 자격증을 26년 2회로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Q. 공기업 사기업 질문
진로 방향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어 글 올립니다. 지방 사립대 경영학과 / 학점 3.95 자격증: 재경관리사,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 컴활1급, SQLD 어학: 토익스피킹 IH 대외활동: 대한상공회의소 VIP 서포터즈, 신협 서포터즈 수상: 경영인재 양성과정 공모전 우수상 경력: 현대중공업 교육부서 사무행정 및 교육운영 계약직 1년 재직 중 ( 2027년 2월 종료 예정) 지난 1년간 대기업·중견기업 회계/급여보상 직무로 70곳 이상 지원했고, 그중 4곳 서류 합격 후 모두 1차 면접에서 탈락했습니다. -사기업 회계/급여보상 직무에 계속 집중하는 것이 맞을까요?아니면 현실적으로 문과 직무 경쟁이 너무 치열하니 학벌을 덜 보는 공기업 쪽으로 방향을 바꾸는 것이 나을까요? -사기업과 공기업을 동시에 준비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제가 느끼기에는 사기업에서는 학벌과 TO의 한계를 체감하고 있고, 공기업은 블라인드라는 장점은 있지만 사무직무는 경쟁률 너무 높아 고민
Q. 졸업유예와 졸업
안녕하세요. 현재 8학기를 마치고 졸업과 졸업 유예 중 고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서울 4년제 화학공학과를 재학중이고, 제약회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화분기, 컴활, 오픽 IH, 유니스트 연구 인턴 1개월, 대회 수상 1회, 학점 4.0 정도의 스펙만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인턴 경험이나 현장 실습 경험이 없어 앞으로 취업 준비를 하면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바이오 기업은 인턴 기회가 많지 않아 취업 준비생들이 실습 교육을 많이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많이 하는 단국대 의약바이오 취업캠프 (기기 실습 및 교육 등 포함) 등 많은 교육들은 졸업 유예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졸업할 경우에 학생 인턴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고민이 되는 상황입니다. 현직자 분들께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