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장실습 관련 문의입니다.
저는 현재 반도체 소재부품 회사 생산관리직무 현장실습에 합격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 현장실습을 하게 되면 졸업학점이 아직 덜 채워져 한 학기 졸업을 늦춰야하는상황입니다.
제가 가고 싶은 분야는 반도체 공정기술, 생산기술 쪽인데 반도체 소재 부품회사 생산관리 직무에서의 경험이
직무 연관성이나 현장 경험으로 어필하기 괜찮은 경험일까요?
졸업을 늦추고 하반기 공채를 포기할 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여쭤봅니다.
현재 학점이 낮은 편이라 반도체 업계에서도 사람을 많이 뽑지 않는다 들어
현장 경험이 필요할 듯하여 고민입니다.
Q. 똑똑똑
[해적왕이 되기 위한 항해 동료 모집 공고]
안녕하세요, 미래의 해적왕을 꿈꾸는 [캡틴]입니다! 저와 함께 바다를 누비고, 보물을 찾아 떠날 용감한 동료를 모집합니다. 브랜드의 불기둥같은 의지와 꿈을 가진 자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Q. 보험계리사와 공기업
안녕하세요 24세, 지거국 문과계열(사회과학 전공, 상경 복전) 졸업예정자입니다. 스펙은 학점 4.0 회계 관련 자격증과 사조사 보유하고 있고, 토스140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턴 등의 실무경험은 없고, 경영 대외활동1, 학생회, 교육봉사등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2-3년정도 CPA를 준비하다, 제 학벌로는 미래가 좋지 않은 거 같아 포기하고 계리사 혹은 공기업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계리사 역시 학벌을 많이 본다고 해서 걱정이 되기도 하고, 시험 베이스가 이과라 합격 가능할지, 합격한다고 해도 나이가 27세쯤 되면 전망이 괜찮은지 고민입니다.
그냥 계리사 포기하고 정량적 자격증 준비와 ncs 준비해서 지금이라도 공기업 혹은 공무원을 준비하는데 나을까요?